Farm & Food

마몬 콜드브루, 원두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 살려

송영원 기자
2025-07-16 16:23:54
기사 이미지


커피 전문 유통사 에스에스시가 커피 음료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몬(MAMMON) 브랜드로 간편하게 희석하여 즐길 수 있는 높은 브릭스 스페셜티 콜드브루 원액을 론칭했다. 

제품은 커피 애호가들의 취향을 고려한 총 5종으로 구성됐으며, 스페셜티 브라질 피베리 싱글, 케냐 블렌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블렌드, 골드로부스타 블렌드. 특히 디카페인 제품은 화학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고, 사탕수수를 발효한 천연 용매로 카페인을 제거해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마몬 콜드브루는 훔볼트와 협업한 위생적이고 안전한 생산 공정을 바탕으로, 엄선된 생두를 섬세하게 로스팅한 뒤 저온 점적식 추출 방식과 HPP(초고압살균) 기술을 도입해 커피의 신선함과 향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방식은 열을 가하지 않아 쓴맛과 산미를 줄이고, 원두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준다. 

또한 마몬은 여름철을 겨냥해 홈카페족과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도 함께 제안하고 있다. 차가운 우유를 더해 아이스 라떼로 마시거나 얼음과 함께 스무디 또는 프라푸치노로 응용해 카페 못지않은 커피 음료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에스에스시 관계자는 “마몬 콜드브루는 계절적 수요와 MZ세대 취향, 그리고 커피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신메뉴와 스페셜티 기반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몬 콜드브루는 온라인 및 일부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음용법과 레시피는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