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

[중년 구유경의 비비디바비디부! 뷰티⑲] 모공 실종! 바이오 홈케어로 10살 더 어려지는 피부

김도윤 기자
2023-03-30 18:00:28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줄어드는 것은 수분! 늘어나는 것은 모공!”
 

모공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중년 이후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넓어진 모공을 고민해 보셨을 거에요. 아무리 피부가 좋아도 40대 이후부터는 서서히 모공이 발달하기 시작해요. 한 번 생긴 모공은 시간이 갈수록 넓고 깊어져 큰 스트레스가 돼죠.
 
모공은 외부 환경이나 잘못된 생활습관, 여드름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달합니다. 하지만 30대 이후 갑자기 모공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면 이는 ‘피부 노화의 징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 노화가 빨라지기 시작하는 중년 이후부터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모공도 늘어지고 쳐지기 시작해요. 참 슬픈 일이죠.
 
주로 볼과 코, 이마 등 눈으로 확인될 정도로 귤 껍질처럼 구멍이 뚫린 모공은 피부 상태를 망치는 주된 원인 중 하나예요. 넓은 모공 사이에 피지가 쌓이면서 얼굴이 칙칙해 보일 뿐만 아니라 모공이 넓어질수록 피부결이 나빠 보이기 쉽죠.
 
이렇게 넓은 모공은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고, 뿐만 아니라 화장품이 모공 사이에 끼면 오히려 더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 쉬워요. 그래서 모공은 화장으로 숨기고 감추는 것보다 기초 스킨케어로 모공 자체를 작게 수렴해 주는 관리를 지속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랜 세월 피부과를 다니며 홈케어를 해온 저도 모공관리는 꾸준히 해왔어요. 그 덕분인지, 40대 나이에 비해 비교적 매끈한 피부를 잘 유지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50대 까지도 모공 한 점 없이 매끈한 피부를 지속하고 싶은 욕심에 모공케어에 더욱 최선을 다하는 중이에요.
 
제가 선택한 모공케어 화장품은 아로셀의 ‘보툴케어 이엑스키트’예요. 제가 보토기앰플이라고 부르는 이 제품은요. 피부투과형 보툴리눔 톡신 유래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진짜’ 보톡스 성분 화장품이에요. 

투명하고 맑은 수분 타입의 앰플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흡수되는 산뜻한 사용감과 빠른 침투력을 지니고 있지요. 처음에는 "뭐야 이거 물 아니야?" 싶을 정도로 묽어서 효과가 과연 있는 걸까 의심했는데요. 몇 달을 꾸준히 써보니 정말 쫀쫀하고 탄탄해진 모공이 되더라고요.  

스킨케어를 할 때도 토너 다음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사용해주세요. 피부에 흡수된 보토기 앰플이 피부 세포 사이에 길을 열어 주면서, 다른 기능성 화장품의 유효 성분까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 주는 운반체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토기 앰플을 ‘스킨부스터’라고 부르기도 해요.
 
1박스 14개 캡슐로 구성된 보토기 앰플은 2주 관리용 홈케어 앰플이에요. 캡슐 1개(15ml)를 아침, 저녁 2번에 걸쳐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1회 1캡슐씩 하루 2캡슐 이상 사용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기능성 앰플입니다. 

모공축소, 탄력증진, 주름개선 및 미백관리에 두루두루 효과가 좋은 기초 케어 앰플이라 저를 비롯, 이미 효과를 본 고객분들께도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특히 넓게 벌어진 모공을 작게 조여주는 효과는 중년 이후 여성들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 중 하나가 아닐까 해요. 날씨가 포근해질수록 더욱 활짝 열리는 모공은 피부결을 망치는 주범! 뿐만 아니라 과도한 피지 분비를 부추기고, 심한 경우 이 피지로 인해 모공막힘이 원인이 되어 피부 트러블이 나 여드름이 생기기도 해요.
 
이때 보토기 앰플로 관리해주면, 피부에 직접 흡수되는 보툴리눔 톡신 유래 물질이 피부 진피까지 침투하여 늘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잡아 줍니다. 그 결과 넓은 모공은 작게 모아지고 피지 분비량이 적정수준으로 조절됨은 물론, 앰플의 유효 성분들이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하여, 안색은 맑게, 탄력이 떨어진 피부는 매끈하게 당겨주는 종합적인 토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는 1년 365일 토너 다음 단계에서 보토기 앰플을 발라 주고 있어요. 제 피부 상태에 따라 기초 케어를 조금씩 다르게 하곤 하는데, 절대로 빼먹지 않고 챙기는 것이 바로 이 보토기 앰플이에요.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보습 및 탄력 관리에, 덥고 습한 여름에는 모공 수렴 및 보습 관리에 특효거든요. 요즘처럼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는 봄부터는 노화로 인해 늘어지고 벌어진 모공관리를 위해 더 열심히 보토기 앰플을 발라 줍니다.
 
특히 덥고 뜨거운 곳에서 땀범벅이 되어 하루를 보낸 날은 세안 후 기초관리 단계에서 보토기 앰플 2캡슐을 여러번에 걸쳐 덧바른 다음, 그 위에 탱바팩을 올려 줍니다. (탱바팩은 아로셀슈퍼파워마스크팩의 애칭이에요.) 

그럼 시원하고 촉촉한 탱바팩이 얼굴에 열을 내려 주면서 보토기 앰플이 피부 세포를 쫀쫀하게 잡아주면서 모공을 수렴해 주고, 열이 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노화를 예방해 줘요.
 
수분 타입 앰플과 겔 타입 마스크팩 단 2개 제품만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우선 간편하고요. 제품을 여러 단계에 걸쳐 덧바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따뜻한 봄부터 덥고 습한 여름까지 부담없이 애용할 수 있는 루틴이기도 해요.
 
무엇보다 탱바팩은 저녁 홈케어를 하다 잠이 들어도 안심할 수 있어서 피곤한 날 저녁 관리는 ‘보토기앰플+탱바팩’으로 대신하기도 합니다.
 
흔히 중년 이후 피부가 좋은 분들을 보면 ‘얼굴에서 귀티가 난다’고 말을 하는데요. 이런 귀티가 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기본 중에 기본이 바로 ‘작은 모공’이 아닌가 싶어요. 모공이 사라지기만 해도 피부결이 매끈해 보이는 것은 물론 안색까지 환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피부 속부터 꽉찬 수분감이 느껴지는 물광피부도 모공관리가 우선 이뤄져야 가능해요. 모공이 넓어질수록 피지 분비량이 늘고, 덩달아 피부 속 수분 증발도 더 빨라지기 때문이죠.
 
중년의 피부를 다시 아기 때처럼 건강하게 되돌리고 싶으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힘을 잃고 늘어진 모공에 힘을 실어 주세요. 피부 속 수분과 탄력을 채우는 모공 관리만 잘해도 피부는 몇 년 즈음 더 젊어질 수 있을 거에요. 

이런 마법 같은 일이 보토기앰플 1일 1캡슐로 가능하면, 한 번쯤 도전해 볼만 하지 않을까요? 지금 한 번 도전해 보세요.

글 The bree 구유경 (@madamebree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