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

[중년 구유경의 비비디바비디부! 뷰티⑭] “살아나는 중년!” 신경질 나이테 목주름! 나이를 지우는 바이오 넥 홈케어

김도윤 기자
2023-03-04 14:39:41


“시간을 역행하는 피부로,
만개한 삶의 꽃을 피우는,
아름다운 중년을 소망합니다”
 
여자의 평생은 한 떨기 꽃의 일생과 참 많이 닮아있는 것 같아요. 갓 피어난 여린 새싹처럼 세상에 돋아나옵니다. 그리고 가시 돋힌 장미같은 싱그러움으로 물오른 청춘의 꽃을 피웁니다. 그러다 중년에 이르러서는 깊고 향기 짙은 중년으로 변신하는 노력을 하죠. 마치 시들기 전까지 최선을 다해 그윽한 향기로 만개하는 꽃처럼 말이에요.

여자의 일생에서 가장 화려한 클라이막스는 바로 지금 중년! 이 순간이 아닐까 저는 생각해요. 이 사실을 알게 되기까지 제법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말이죠. 
 
다시 한 번 싱그러운 꽃 같은 아름다움을 꿈꾸며 내 인생의 2막을 설계합니다. 저의 중년은 젊은 날과는 또 다른 부지런함으로 매일의 일상을 마주합니다. 언뜻 보면 호수 위 백조처럼 겉은 우아해 보이지만, 현실 삶은 결코 여유롭지만은 않아요. 일부러 시간을 내서 관리를 하고, 때로는 잠을 포기하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날도 너무 많이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피부에 시간과 노력을 쏟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시들어 가는 제 피부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늦추고 싶은 마음 때문이에요. 일상 속에서 미용 전문 병원이나 에스테틱 관리는 시간때문에 거의 못해요. 그러나 홈케어는 매일 꼬박꼬박 챙기는 편이에요.
 
40대 이후 저의 중년 홈케어는 보습과 탄력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노화가 시작된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쳐지기도 너무 쉽죠.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서 주름이 생기고 점점 깊어지는 거잖아요.
 
주름이 생기면 얼굴이 훨씬 나이들어 보여요. 또 한 번 깊어진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집중관리를 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특히 목주름은 중년 나이의 좌표라고 할 수 있죠. 목주름은 미용 시술로도 개선되지 않는 노화의 대표적인 징후로 손꼽히는데 이 사실이 참으로 무섭고 슬프기도 합니다.
 
중년인 저에게도 목주름은 스트레스가 큽니다. 목은 다른 부위와 달리 피부가 얇고 피지가 적어서 잘못된 습관만으로도 주름이 저절로 잡혀요. 대표적인 예가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습관이에요. 또 저처럼 장시간 구부정한 자세로 핸드폰을 보는 습관도 목주름과 턱살을 유발하지요. 알면서도 쉽게 고쳐지지 않는 생활 습관이죠. 
 
가로로 깊어진 목주름, 서서히 탄력을 잃어가는 턱살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저의 선택은 아로셀 슈퍼파워 넥 전용 바이오 크림입니다. 슈퍼파워 넥크림은 목 전용 크림입니다. 얇고 건조한 목 피부의 특성에 맞춰 개발된 크림은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지요. 또한 건조함과 외부 자극에 손상되기 쉬운 목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프리미엄 바이오 화장품이에요.
 
바르는 순간 사르르 녹아 흡수되는 특유의 발림성은 슈퍼파워 넥크림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라 할 수 있어요. 이는 스위스 인터코스 그룹의 독자적인 소재와 독자적인 기술력이 만나 얻어진 결과입니다. 아크멜라 올레라세아 추출물에서 얻은 인텐스펌(IntenseFirm) 성분의 주름 방지 효과와 레시틴 액정 캡슐 기술이 바로 그것이죠.  
 
게다가 최고급 바이오 성분만 엄선한 원료 성분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는 피부 활력 성분인 연어 PDRN을 비롯해 식물성 에스트로겐(여성 호르몬)이라 불리는 소이 이소플라본이 주원료로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합니다. 또 피부 장벽 강화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내추럴 세라마이드, 5-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등이 건조한 피부를 종일 촉촉하게 유지해 줘요.  
 
이 밖에도 카페인, 비타민C, 아유르베다레시틴 등의 부가 원료를 추가해 민감해진 피부를 지정하고 희고 탄력있는 넥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분, 탄력, 미백에 효과적인 강력한 바이오 성분의 효과는 단 한 번 사용만으로도 즉각적인 주름개선 효과를 부여해줘요. 
 
제가 성분만큼 눈여겨 본 부분은 바로 80ml 대용량 제품이라는 점이에요. 소량으로 제작되는 고가의 링클 화장품들과 달리 양이 넉넉한 크림입니다. 목 주름 관리는 물론 턱과 어깨, 데콜테 등에 마사지 크림으로 사용해도 부담이 없을 정도에요.
 
저는 주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저녁 홈케어를 할 때 넥크림을 사용해요. 습관이 되기까지는 사실 제법 시간이 걸렸지만, 넥크림으로 목 부분과 승모근, 데콜테라인을 마사지 해주면서 변화하는 나의 목선을 보며 열심히 관리하게 되더라고요. 목과 어깨, 턱 등에 넥크림을 충분히 덜어 바른 후, 부드럽게 괄사 마사지를 해줍니다. 그러면 종일 쌓인 묵인 피로가 싹 가시며 얼굴에 다시 혈색이 도는 것을 거울 앞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고작해야 하루 5분~10분 정도 짧은 마사지지만 턱살 정돈 및 목주름 관리에 효과가 탁월해요. 또한 어깨와 데콜테까지 마사지해주면 종일 긴장해서 뭉쳐있던 목과 어깨가 한결 가벼워지는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맛에 반해 매일 5분씩 넥크림 마사지를 진행한지도 벌써 한 달이 넘어가는데요. 관리한 효과 탓인지 턱 라인이 조금 갸름해지고 진했던 목주름이 눈에 띄게 연해진 것을 매일 확인합니다.

거울 앞에서 목만 보면 20대가 부럽지 않은 탄력이 생겼다고 해야 할까요? 

매일 조금씩 매끈해지는 목을 보며 무척 만족하는 중입니다. 바이오 넥 전용크림을 쓴 이후로 목주름 따라 추락하는 저의 자존감도 많이 회복했어요. 다른 부위는 몰라도 목은 정말 관리가 까다로운 부분이잖아요. 무엇보다 얼굴과 달리 일부러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으면 자꾸 관리를 잊게 되는 ‘중년의 '망각부위'이기도 해요.
 
목 부분은 한번 주름이 잡히면 옷을 입어도 눈에 띄기 때문에 남녀, 나이를 불문하고 강하게 스트레스를 받는 부위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목주름만큼은 주도적으로 신경써서 관리하자’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한 아이의 엄마이자 일하는 주부인 저에게도 ‘관리’는 평생의 '필생 숙제’에요. 일과 육아를 비롯해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나 자신을 돌볼 생각 자체를 잊고 지내는 날이 많잖아요. 저 역시 그런 주부 중 한 사람이었어요. 그러다 마흔이 됐었고, 때 아닌 질풍노도의 시간도 겪었지요.
 
이 무렵 저는 ‘당장의 현실에 충실하는 것만이 나에게 최선’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정작 나는 돌보지 못하고, 나는 나에게 내팽겨쳐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그렇게 시작된 나를 위한 선물이 저에게는 ‘중년의 홈케어’였던 것 같아요.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많아요. 한 때는 저도 명품 가방이나 값비싼 보석이 여자의 행복이라고 여겼던 적도 있었죠. 하지만 나이를 먹어 갈수록 무엇보다도 나를 빛나게 하는 보석은 ‘나 자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스스로 당당한 여자는 보석보다 더 아름답게 빛나요. 그 자신감을 위해 저는 오늘도 홈케어를 하며, 한 살 더 어려지는 피부를 만들어 나갑니다. 더 멋진 중년의 나를 위한 노력! 이제 시간을 역행하는 피부로 자신감을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요?

글 The bree 구유경 (@madamebree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