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를 선도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 롯데컬처웍스가 세계 최초 영화관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공연 브랜드 ‘샤롯데 더 플레이’를 론칭한다.
‘샤롯데 더 플레이’는 영화와 공연을 융합한 신개념 체험형 콘텐츠로, 객석에 가만히 앉아 공연을 보는 것이 아닌 이야기 속에 직접 들어가 무대 위 주인공과 교감하는 경험을 추구한다. 롯데시네마 신도림 공간 전체를 하나의 공연 무대이자 영화 세트로 활용함으로써, 관객은 배우와 함께 자유롭게 영화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이야기에 참여하게 된다.
‘샤롯데 더 플레이’의 첫 번째 테마는 스릴러 장르로, 좀비에게 점령당해 폐쇄된 영화관을 배경으로 한다. 공연은 조명과 음향을 정교하게 사용하여 관객들이 작품 속 상황을 그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긴장감 넘치는 연출을 선보인다. 특히 관객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멀티 엔딩 구성으로, 매 회차마다 새로운 긴장감과 반전을 선사하며 ‘샤롯데 더 플레이’에 대한 관객들의 호기심을 끝없이 확장시킬 전망이다.
오는 23일 롯데시네마 신도림에 처음 선보이는 ‘샤롯데 더 플레이’는 10월 2일 15시부터 티켓링크 및 네이버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매처 및 롯데시네마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컬처웍스 윤세인 라이브사업팀장은 “지난 20년간 작품성과 흥행성을 겸비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제작하며 관객의 사랑을 받아온 롯데컬처웍스는 ‘샤롯데 더 플레이’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융합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영화관이라는 공간을 새롭게 정의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IP를 활용한 독창적인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관객들이 주체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극장 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롯데컬처웍스는 체험형 전시 공간 ‘랜덤스퀘어’, 서브컬처 복합문화공간 ‘브이스퀘어’, 롤플레잉 체험 공간 ‘라이브시네마’를 통해 영화관 인프라를 활용한 관객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샤롯데 더 플레이’는 이를 한 단계 확장해 더 깊이 있는 관객 참여와 다차원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하며 영화관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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