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

꿈을 응원하는 미디어 지도자, 박나연

송미희 기자
2024-04-17 16:56:58


글로벌 아나테이너 발굴을 하는 지도자가 되기 위해 예체능 미디어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박나연을 만났다.

Q 본인 소개 좀 

안녕하세요. 저는 아나테이너월드 코리아대회 1기 박나연입니다. 1인 미디어개발과 인플루언서 겸 예체능 미디어의 인재 양성을 위한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Q 수상 이후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수상 후 지역 방송국 스포츠 아나운서로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더불어 지역 문화 행사의 MC로 활동했습니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진행과 지역사회 캠페인을 통해 우리지역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Q 아나테이너 월드 대회 때 추억과 경험담이 있다면

저는 아나테이너 월드 코리아 대회를 통해서 꿈이 있는 소중한 친구들을 알게 되었고, 서로가 서로를 이끄는 협력으로 나아갔습니다. 현재에도 우리는 각자가 자신의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고 그 꿈을 응원하는 응원단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대회 당시는 한 팀을 이뤄서 함께 움직이니까 생각만 하던 재미난 기획이 현실이 되고, 할 수 없을 것 같았던 일들이 하나 둘 이뤄지는 모습을 봤습니다. 참 짜릿하고 가장 보람이 컸던 것 같습니다.



Q 2024 아나테이너 월드 대회 참가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방송인, 1인 미디어,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대중의 호감과 사랑을 받는 사람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면 세상이 긍정적으로 변화됩니다. 자극적인 메세지보다는 특별한 감동을 주는 미디어가 탄생되면 좋겠습니다. 도전에는 망설임 없이 선택하고, 경쟁에는 아름다운 동행이란 생각으로 나아가며 나만이 가능한 스토리를 만들어 봤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금메달을 따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이 있어야 함을 우리 모두 알고 있는 듯이 원하는 목표나 가치 성장을 위해서 지금 나는 어떤 생각을 가졌는가를 생각하고 몇 년 후의 내가 분야에서 전문적인 멋진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비전 있는 아나테이너가 되어야 합니다. 

저 또한 지역에서 글로벌 아나테이너 발굴에 노력을 가하는 지도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늘 응원할게요!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