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의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하고 팔로워 100만명을 달성하는 더욱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고 넷플릭스 등 OTT 플랫폼과 지상파 방송에 진출해 본인의 이름을 더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만능 엔터테이너 조하늘을 만났다.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아나운서, 댄스 인플루언서, 모델, 가수 등 ‘프로 N잡러’로 활동 중인 ‘No.1 아나테이너의 아이콘’ 조하늘입니다!
Q 아나테이너월드 코리아선발대회 수상 이후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
2022년 대회 때 퍼포먼스상을 수상했던 만큼 실제 여러 방송과 SNS에서 각양각색의 퍼포먼스를 펼쳐왔는데요. KTV국민방송 및 국세청 리포터, 서울특별시의회 공식 브이로그의 메인 MC, 과기부, 고용노동부 등의 정부 주관 행사나 넷플릭스 등의 기업 행사 진행 MC를 하며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 동시에 저만의 톡톡 튀는 끼와 다재다능함을 살려 현재 각종 SNS(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서 도합 44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댄스 영상 누적 조회수 2000만회 돌파 등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데요!

Q 아나테이너월드 대회 때 추억과 경험담이 있다면
돌이켜보면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과 함께 땀 흘리며 연습하고, 두근거리는 심정으로 단체 심사도 보고 후회 없이 모든 걸 쏟아 본선 무대를 장식했던 여러 순간들이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됩니다.
참 신기한 건 다른 대회, 방송, 촬영장 등 어딜 가든 아나테이너월드 대회 출신인 사람들이 한두 명 이상은 있다는 점인데요! 그만큼 방송/미디어 분야에 종사하는 다양하고도 좋은 인연을 많이 만들 수 있었다는 게 대회의 큰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실제 대회 때 사귄 언니들과 지금 절친으로 지내며 함께 일상을 공유하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관계로 남아있는 만큼, 이런 귀중한 인연을 만들어준 대회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아나운싱은 물론 노래, 춤, 연기, 랩, 공부 등을 다 잘하는 저만의 다재다능함을 맘껏 발휘해 장르나 분야를 가리지 않고 정말 다양하게 활동하고 싶습니다! 제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하고 팔로워 100만명을 달성하는 더욱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는 게 올해의 제 소망이고, 넷플릭스 등 OTT 플랫폼과 지상파 방송에 진출해 제 이름을 더 널리 알리는 앞으로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만큼 제가 실력적으로, 매력적으로 준비되고도 겸손한 인재가 되어야겠죠.(웃음)
“현재를 즐겨라”는 뜻의 ‘카르페디엠’, 제가 참 좋아하는 말인데요! 제 인스타그램 아이디도 그래서 ‘enjoy_sky_’랍니다.(웃음) 대회를 준비하고 심사에 임하고 대중 앞에 서는 모든 순간들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승자라고 생각합니다. 즐겨야 후회가 없고 등수 같은 결과 여부를 떠나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즉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더라고요.
모든 순간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바탕으로 함께 하는 사람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며 즐겁게, 행복하게 즐기려는 태도로 임하신다면 인생에 잊을 수 없는 추억과 교훈, 값진 경험을 선물 받아 가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같은 꿈을 꾸는 사람으로서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