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주희 기자] 코트처럼 남자들의 사랑을 받는 겨울 아이템이 또 있을까. 트렌디한 코트 스타일링은 격식을 갖춰야하는 자리는 물론 데이트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만약 스타일리시한 코트패션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드라마 속 남자 배우들의 패션을 눈여겨보자. 배우들의 스타일링을 엿보면 나에게 어울리는 아이템 선정과 스타일링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패턴과 디테일을 활용한 스타일링

패턴, 디테일이 가미된 코트는 남성들에게 포멀하면서 캐주얼한 멋을 선사한다. 클래식한 느낌을 살리고 싶은 남성들은 KBS2 ‘예쁜남자’ 속 장근석의 스타일링을 참고할 것.
장근석은 이번 시즌 강세인 하운드투스 체크패턴의 슬리브 코트로 남다른 패션 감각을 드러냈다. 또 다른 장면에서는 퍼 트리밍 코트로 럭셔리 카리스마를 돋보이게 만들며 남성들에게 다양한 코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브라운과 카키 컬러의 체크패턴이 어우러진 코트는 극중 독고마테의 로맨틱한 감성을 잘 살려냈다.

베이직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남성들은 체스터필드 코트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속 송창의는 모던한 코트에 그레이 컬러의 베스트를 매치해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였다. 그는 코트와 베스트를 톤온톤으로 매치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반면 SBS ‘따뜻한 말 한마디’ 속 이상우는 코트에 핑크 컬러의 셔츠를 매치해 화사한 코트스타일링을 연출했다. 그는 체스터필드 고유의 단정한 느낌을 살리면서 셔츠를 자연스럽게 연출해 캐주얼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배우들의 코트 스타일링은 일상에서도 충분히 연출할 수 있어 남성들의 스타일 지침서가 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패턴이나 포인트가 가미된 코트를 선택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려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KBS2 ‘예쁜남자’, SBS ‘따뜻한 말 한마디’, 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방송 캡처, 티아이포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2014 갑오년 말띠 패셔니스타 TOP3
▶2014 갑오년, 신정특집 동안패션
▶퍼 vs 패딩, 칼바람 추위 패션의 강자는?
▶2014년 패션 트렌드, 포인트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