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팀] 경기침체가 심해지면서 기업의 노동수요가 현저히 감소하는 가운데 신규채용감소에 따라 취업이 어려워지자 아르바이트를 통해 생계를 꾸려나가는 ‘생계알바족’이 늘고 있다.
최근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전문직 아르바이트 이력서를 올린 건수는 대략 30%까지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여대생에게 인기가 많은 피팅모델은 의류회사의 경력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며, 초기에 모델의 꿈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등용문이 되고 있다. 따라서 모델 및 의류 관련업계 진출을 노리는 학생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랭키닷컴 모델에이전시 1위 업체 모델캐스트는 퀄리티 우수한 모델의 구인을 원하는 업체와 믿을 수 있는 업체에 구직하려는 피팅모델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모델캐스트는 그 외에 나레이터, 콘셉트모델, 주부모델, 부분모델 등 다양한 분야의 모델 구직은 물론 모델들의 상세사진 보기와 연락처 보기 기능을 지원해 인기 있다.
모델캐스트 운영자는 “최근 많은 쇼핑몰들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 피팅모델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으며, 피팅모델들이 불성실한 업체 및 입금이 늦어지는 업체 때문에 힘들어 한다”며 “이를 해결하기위해 고객만족 보증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전문모델의 꿈을 안고 피팅모델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 장미희-전인화 같은 新루비족이 뜬다?!
▶ 이영애-한지혜의 결혼식 공통점은?
▶ 新 된장녀 "누가 제값주고 구입해요?"
▶ [박민주의 블링블링 톡] 남자, 그녀의 주얼리를 탐하다
▶ ‘내친구’ 속 신민아, 사랑스러운 구미호 패션 눈길
▶[이벤트] 웰라 '바이오터치' 집중 영양 트리트먼트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