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꺼풀 없이 눈초리가 약간 올라간 눈매는 동양인의 가장 큰 매력이다. 서양인이 동양인을 그릴 때 쌍꺼풀 없이 눈 끝을 항상 조금씩 올려서 그리는 이유도 이와 같다.
흔히 '고양이 눈'이라고 불리는 약간 올라간 눈은 도도함을 나타내기에도 좋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첫인상에서 '새침때기 같다', '무섭다', '날카롭다', '까칠할 것 같다' 등의 부정적인 시선을 종종 받게 된다.
그러나 이 씨는 쌍꺼풀이 없이 눈초리가 약간 올라간 눈으로, 방송 진행을 하기엔 화면상에서 약간 사나워 보이고 매섭다. 화장을 통해 눈매를 바꿔보려 노력하지만 매번 신경 쓰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방송인이 되고 싶은 그는 고민 끝에 결국 병원을 찾았고 시술을 받았다.
그는 시술 후, 전보다 또렷하고 부드러워진 눈매에 만족하며 "절대 수술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었는데 막상 하고나니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화면 상 보이는 이미지가 많이 부드러워졌다. 자신감도 많이 생겼다. 꼭 방송인이 되고 싶다“고 고백했다.
이 씨가 한 쌍꺼풀 수술은 '부분절개법'으로 매몰법과 부분절개법의 절충형이다. 눈두덩이에 약간의 지방이 있기 때문에 2-3mm정도의 작은 절개창을 2~3개정도 내서 근육이나 지방 등의 조직을 제거한 후 작은 구멍 몇 개를 통해서 수술하는 방법이다.
부분절개법은 일반 매몰법 보다 강한 고정을 해줌으로써 더욱 뚜렷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수술 흉터가 기존 절개법에 비해 작아 구조적으로 적용 가능한 눈에 시술된다.
더라인성형외과 임중혁 원장은 "눈 성형 수술은 가장 많이 시행되는 성형수술인 만큼 비교적 간단하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눈 생김새가 다르고 코와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적절한 방법과 모양으로 시술해야 한다"고 말한다.
눈 성형은 다른 수술에 비해 회복이 빠르며 수술 후 3~4일 정도 냉찜질에 신경써줘야 한다. 또한 여성이라면 눈 화장은 1주일 정도 후에 하는 것이 좋고 렌즈 착용자는 수술 부위에 압력이 가해지지않도록 4~5일 정도는 안경을 착용해야 한다.
(사진출처: 영화 '업클로즈앤퍼스널'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홍희정 기자 pianohhj@bntnews.co.kr
▶ 싱글녀의 파자마는 섹시했다
▶ “나 오늘 청담동 며느리 같아?”
▶ 완판女 엄지원의 럭셔리 스타일링 ‘화제’
▶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패션 스타일링
▶[이벤트] 화이트데이 '여친' 감동 프로젝트
▶[이벤트] '청순글램' 신세경 닮은 꼴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