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프로젝트Y’ 천예주, 한소희x전종서와 호흡

서정민 기자
2026-01-20 08:05:04
기사 이미지
‘프로젝트Y’ 천예주, 한소희x전종서와 호흡 (사진=소속사)
배우 천예주가 영화 '프로젝트Y' 로 첫 스크린 데뷔를 알렸다.

엑터디렉터스 측은 천예주는 1월21일 개봉예정인 영화 '프로젝트Y' 를 통해 첫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극중 천예주는 미선(한소희 분)이 미래를 꿈꾸며 일하는 가게로 찾아온 손님으로 미선과 도경(전종서 분)과의 완전히 상반된, 또 그들이 닿고싶지만 닿을 수 없는 세계에 살고있는 이미지를 짧고 단편적으로 보여줄, 중요한 상징적 오프닝시퀀스를 맡아 연기했다.

한편 한소희와 전종서의 뜨거운 만남과, 2026년 극장가의 포문을 여는 범죄 엔터테이닝 영화라는 측면에서도 연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프로젝트 Y’는 화려한 도시 그 한가운데에서 다른 내일을 꿈꾸며 살아가던 미선(한소희 분)과 도경(전종서 분)이 인생의 벼랑 끝에서 검은 돈과 금괴를 훔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 외에도 김신록, 정영주, 이재균, 유아 그리고 김성철까지 힘을 보태 더욱 단단한 캐스팅을 완성했고, 또한 속도감 빠른 전개와 감각적인 영상미, 힙합 뮤지션 겸 프로듀서 그레이(GRAY)가 참여한 화려한 OST까지 예고해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천예주는 MBC'친절한 선주씨'로 데뷔하여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LGU+ '퍼스트러브' 에서도 풋풋한 첫사랑의 면모를 보여주며 스크린에서의 활약 또한 이어가려 하고있다.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