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뿌리엔터테인먼트·아이모엔터테인먼트, 전략적 MOU 체결

정혜진 기자
2025-08-28 16:36:06
기사 이미지
뿌리엔터테인먼트·아이모엔터테인먼트, 전략적 MOU 체결

뿌리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아이모엔터테인먼트와 최근 연구개발협력부서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결합해 음악·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친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뿌리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모엔터테인먼트는 자체 스톡 뮤직 플랫폼 ‘Crescendo(크레센도)’를 중심으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티스트의 음원 및 영상·공연 콘텐츠 공동 제작, 스톡 뮤직 플랫폼 ‘크레센도’ 관련 홍보 및 아티스트 참여 지원, 국내외 음악·영상 IP 공동 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뿌리엔터테인먼트 김태현 대표는 “아이모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은 당사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양사 모두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모엔터테인먼트 김성태 대표 역시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뿌리엔터테인먼트는 가수 헤니, 건우, 바운, 서담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이번 아이모엔터테인먼트와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차세대 글로벌 K-콘텐츠 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