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손태진·김중연·마이진 ‘8월 히든트랙 챔피언 송’ 주인공은? (트롯챔피언: 히든트랙)

한효주 기자
2025-08-26 09:50:48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트롯챔피언:히든트랙’ 손태진·김중연·마이진 ‘8월 히든트랙 챔피언 송’ 주인공은? (제공: MBC ON)

오는 28일(목) 방송되는 ‘트롯챔피언: 히든트랙’은 무대 위 감동뿐만 아니라, 무대 뒤 이야기를 더해 트롯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택한 숨은 명곡 무대와 그 뒷이야기까지 조명한다. MC 장민호가 선배 가수들과의 대기실 에피소드를 대방출하며 유쾌한 분위기 속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전망이다.

트롯계를 이끄는 대표 주자 송민준과 김다현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최근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퍼포먼스를 갈고닦은 송민준은 ‘왕이 될 상인가’를 통해 전통미를 살린 무대 의상과 절도 있는 안무로 무대 위 ‘왕’의 카리스마를 펼칠 예정이다.

김다현은 아쟁의 선율과 애틋한 감성이 어우러진 ‘꿈길’로 시수수청자들을 만난다. 이 곡은 판소리 ‘춘향가’에서 모티브를 얻어 구성된 곡으로, 김다현 특유의 감성을 선보인다. 최근엔 강원석 시인의 아사달·아사녀 설화를 모티브로 쓴 시 바탕으로 한 ‘천년 사랑’까지 발표하며, 김다현만의 세계관을 탄탄히 구축해가고 있다.

트롯 루키들과 베테랑의 개성 넘치는 무대도 시청 포인트다. 이수연은 신나는 에너지로 가득한 ‘놀아보세’로 분위기를 달구며, 유지우는 장민호의 ‘남자는 말합니다’를 특유의 맑은 음색으로 새롭게 해석한다. 여기에 태진아의 ‘친구야 술 한잔하자’, 강진의 ‘땡감’까지 관록의 무대가 더해져 세대를 아우르는 페스티벌과도 같은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화제를 모은 ‘팬ON스타’ 최수호의 마지막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3개월 동안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해온 최수호는 ‘내 곡 중에 최고’라는 주제로 자신의 대표곡 중 하나를 선보인다. 특히‘팬ON스타’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인터뷰도 함께 공개된다. 팬ON스타 프로젝트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공개하며 현장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는 후문이다.

한편 ‘8월 히든트랙 챔피언 송’의 주인공도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최근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김중연의 ‘오늘따라 더 예쁘네’, 트롯계의 대체불가 아이콘 마이진의 ‘행복은 비울수록’, 그리고 명예의 전당에 오른 데 이어 히든트랙 챔피언 송까지 노리는 손태진의 ‘꽃’ 등 팬들과 아티스트가 사랑하는 숨은 명곡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트롯챔피언:히든트랙’은 가수들이 직접 선정한 본인의 ‘숨은 명곡’으로 차트를 만드는 신개념 차트쇼다. ‘트롯챔피언:히든트랙’ 챔피언 송 선정 방식은 ‘팬 사전 투표’ 40%와 ‘가수 투표’ 40%, ‘심사위원 점수’ 20%를 합산해 ‘이달의 히든트랙 챔피언 송’이 선정된다.

강승연, 강진, 김경민, 김다현, 대왕마마, 류연주, 박민수, 송민준, 양송희, 영기, 유지우, 이수연, 이부영, 최수호, 태진아가 출연하는 MBC ON ‘트롯챔피언’은 오는 28일 목요일, 저녁 8시에 다양한 무대로 함께한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