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News

K-ON COMPANY, 카타르 제약유통사 IMC와 전략적 MOU 체결

이다미 기자
2025-07-22 11:19:18
기사 이미지
K-ON COMPANY, 카타르 제약유통사 IMC와 전략적 MOU 체결 (제공: 케이온컴퍼니)


K-뷰티 전문 유통기업 K-ON COMPANY(케이온컴퍼니, 대표 최요철)는 중동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행보의 일환으로, 카타르의 대표적인 제약·약국 유통기업인 IMC(International Medical Company)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ON COMPANY는 한국 및 일본 화장품 브랜드의 카타르 진출을 본격화하며, IMC가 운영하는 105개 Kulud 약국 체인망을 통한 유통 및 소비자 접점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K-ON COMPANY 측은 “IMC는 카타르에서 가장 강력한 약국 및 의료 유통 인프라를 갖춘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인디 브랜드들이 현지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스킨케어·헤어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은 중동 소비자 특성에 맞춘 상품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마케팅·진열 전략까지 공동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MC는 1998년 설립된 카타르의 대표적인 제약 유통 기업으로, 전국적으로 운영 중인 Kulud Pharmacy를 기반으로 정부 및 민간 병원, 클리닉, 소비자 채널에 다양한 의약품과 헬스케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K-ON COMPANY 최요철 대표는 “이번 중동 유통사와의 MOU는 단순한 공급 계약을 넘어, 장기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각국 유통사들과 협력해 K-뷰티 브랜드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K-ON COMPANY는 최근 필리핀,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CIS 국가들과 필리핀 왓슨스(Watsons) 협력업체를 중심으로 활발한 파트너십을 구축 중이다. 이들 국가의 뷰티 리테일 시장에서 신뢰받는 K-뷰티 공급사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공급망과 브랜드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업 가능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