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디즈니·픽사 신작 ‘엘리오’ 6월 18일 개봉

이진주 기자
2025-05-21 09:40:26
‘엘리오’ (제공: 디즈니·픽사)

디즈니·픽사의 신작 ‘엘리오’가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 2’ 다음으로 2025년 흥행 계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2023년 6월 개봉한 ‘엘리멘탈’과 2024년 6월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 2’는 디즈니·픽사 특유의 뛰어난 상상력과 깊은 울림으로 큰 흥행을 일으켰다. 먼저 724만 관객을 동원한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다. 한국계 미국인 피터 손 감독이 1970년대, 한국 땅을 떠나 미국에 정착하고 살아온 부모님과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영화 속에 녹여낸 작품으로 K-장녀 공감대와 함께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879만 관객을 동원한 ‘인사이드 아웃 2’는 전편에 이어 새로운 감정 캐릭터들이 추가되어 복합적인 감정 속에서 자아를 성찰하는 라일리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불안이라는 새로운 감정 캐릭터를 중심으로 라일리의 사춘기를 표현하였고, 이는 전 세대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했다.
 
오는 6월 개봉을 앞둔 영화 ‘엘리오’는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의 제작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지구별에서 나 혼자라 느끼던 외톨이 엘리오가 어느 날 갑자기 우주로 소환돼 특별한 친구를 만나며 펼쳐지는 감성 어드벤처 영화다. ‘엘리오’는 디즈니·픽사만의 독창적인 상상력은 물론 환상적인 우주를 배경으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 깊이 있는 감정의 서사로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조금은 별나고, 그래서 조금 더 외롭다고 느끼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할 것이다.

매 작품마다 유쾌한 상상력과 마음을 울리는 스토리로 국내 관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해 온 디즈니·픽사의 신작 ‘엘리오’가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 2’와 함께 6월 극장가 흥행 계보를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디즈니·픽사의 흥행 바통을 이으며 관객들에게 또 한 번 잊을 수 없는 감동적인 여정을 선사할 영화 ‘엘리오’는 6월 18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