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르세라핌, K-팝 ‘톱 플레이어’ 등극… 앨범 선주문량 62만→138만 급상승

정윤지 기자
2023-04-29 10:40:51

르세라핌(LE SSERAFIM)의 신보 선주문량이 138만 장을 돌파했다.

앨범 유통사 YG PLUS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정규 1집 ‘UNFORGIVEN’의 선주문량이 지난 28일 기준 138만 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의 앨범 선주문량 중 최상위권에 속하는 성적이며 총 선주문량 62만 장을 기록한 전작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르세라핌의 ‘커리어 하이’는 일찌감치 예상됐다. 이들의 신보는 예약 판매 일주일 만에 선주문량 103만 장을 달성했다. 이번 성과는 올 3월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기준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세운 ‘ANTIFRAGILE’에 이어 2연속 밀리언셀러의 탄생을 기대하게 만든다.

선주문량의 추세를 볼 때 르세라핌의 두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 시점은 전작보다 훨씬 앞당겨질 전망이며,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의 판매량) 기록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르세라핌이 이번 앨범을 통해 K-팝 시장의 ‘톱 플레이어’로 도약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5월 1일 정규 1집 ‘UNFORGIVE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음반은 다음 날인 2일 발매된다. ‘UNFORGIVEN’은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르세라핌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