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틴탑 만난 유재석 “오늘이 내 생일 같다” 합동 무대⟶ 녹음 디렉팅까지!

정윤지 기자
2023-03-19 11:38:36
사진 제공 : 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 드디어 틴탑과 만나며 성덕(성공한 덕후)으로 거듭났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원탑의 모체 그룹 틴탑 완전체가 등장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원탑은 틴탑에게 원포인트 안무 레슨부터 녹음 디렉팅까지 받으며, 연습 개시 3년 만에 성덕으로 거듭났다. 그중 꾸준히 ‘틴탑 사랑’을 말해왔던 JS(유재석)는 틴탑과 합동 무대를 함께하며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18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4.8%를 기록했다. 특히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4%를 나타내며,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황광희가 박진주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장면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 6.3%를 기록했다. 황광희는 ‘아이돌 출신이라서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떨치고, JS와 멤버들의 응원에 힘입어 녹음에 성공해 감동을 자아냈다.

이날 JS 대표는 “우리 멤버 중에 한 명이 나가야 한다”라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남창희가 동시간대 다른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며 불가피하게 원탑에서 하차하기로 한 것. “팬분들에게도 죄송하다”라고 인사하는 남창희에게 이미주는 손편지를 제안했다.

JS는 “아이돌들은 마지막을 손편지로 한다. 대자보 형식으로 붙일 것”이라고 확실한 마무리를 예고해 폭소를 유발했다.

이어 JS는 원탑 연습생들과 멘토의 만남을 예고했다. 이때 현장에 틴탑 멤버들이 차례대로 등장했다. 

원탑과 틴탑이 만나는 역사적인 순간, 틴탑은 ‘미치겠어’부터 ‘향수 뿌리지마’ ‘긴 생머리 그녀’ ‘장난아냐’ ‘To You(투유)’까지 과거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명곡 메들리’로 환영에 응답했다. 

JS는 “오늘이 진짜 제 생일이네요”라고 벅찬 감동을 표현한 뒤 “원탑의 시작은 틴탑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틴탑은 우리의 모체다”라고 남다른 감정을 전했다.

이에 틴탑은 “‘놀면 뭐하니?’ 때문에 3년 만에 완전체로 다시 뭉쳤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니엘은 “센터로 영입하고 싶은 멤버가 있다”라고 JS를 지목, “영상을 봤는데 춤에 소질이 있으시다”라고 말했다. 

이에 JS는 미소를 감추지 못하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치명적 표정의 소유자 양세형은 니엘에게 ‘킹받는 멤버’로 꼽히며 웃음을 자아냈다. 

리키는 목욕탕에서 때를 미는 듯한 조세호의 안무 손짓을 지적하며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고, 캡은 하하에게 스텝을 한 번씩 빼는 꼼수 노하우(?)를 전했다. 

창조는 ‘킬링 포인트’인 자신의 독무 주인공을 가리기 위해 나섰고, 황광희와 이이경이 대결을 펼쳤지만 주인공을 정하지 못한 채 조세호의 독무쇼로 마무리됐다.

틴탑의 니엘, 창조 그리고 원탑의 에이스 3인 JS, 양세형, 황광희의 합동 무대는 열광적이었다. 위화감 없는 단체샷, 칼군무는 현장에 있던 멤버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JS는 “틴탑 선배들하고 하니까 울컥한다”라고 남다른 소회를 표현했고, 이에 틴탑은 “너무 잘 맞아서 깜짝 놀랐다” “다른 팀이라는 걸 잘 모르겠다”라고 아낌없는 칭찬을 던졌다.

이후 ‘동민 엄마’ 신봉선이 준비한 정성스러운 구내 식당 음식을 먹고 에너지를 보충한 원탑은 ‘To You(투유)’ 녹음을 하러 떠났다. 멘토 틴탑 니엘과 천지가 녹음 디렉팅까지 참여해 원탑을 맞이했고, 주주 시크릿(박진주, 이미주)은 보컬 트레이너로 나서 힘을 보탰다. 

하차한 메인 보컬 남창희의 파트가 빈 가운데, 멤버들은 파트 쟁탈전을 펼쳤다. JS는 조세호의 파트를 대신해 불렀고, 니엘은 “이거 한번에 됐다. 오케이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파트를 빼앗긴 조세호는 남창희와 함께 하차 위기(?)에 봉착해 웃음을 자아냈다.

녹음에 부담감이 있던 황광희는 멤버들의 응원을 받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황광희는 박진주에게 레슨을 받으며 “고민이 있다. 아이돌 출신이기 때문에 되게 잘하지 않는 이상 칭찬이 없다”라고 고백했고, 이런 부담감이 결국 녹음에서 실수로 드러났다. 

이에 JS는 직접 녹음실에 들어가 “누구도 널 혼낼 사람이 없어. 자신감 있게 해 광희야!”라고 용기를 북돋아줬고, 황광희는 자신감을 완벽히 회복해 녹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마지막으로 남창희가 후렴구 가창을 위해 녹음실에 들어섰고, 단체 떼창 녹음까지 완료하며 원탑 버전 ‘To You(투유)’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음원이 발매되는 주주 시크릿(박진주, 이미주)의 ‘밤이 무서워요’(믹싱 버전) 완곡이 공개됐다. 뿐만 아니라 안무 연습 모습까지 맛보기로 공개돼 이 모든 게 합쳐진 주주 시크릿의 무대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다음 주 예고편에는 ‘연습생 최종 평가’를 발표하는 JS의 모습이 담겼다. 주주 시크릿의 전체 안무 공개, 3년 만에 빛을 보는 원탑의 무대가 그려진 가운데, 실전 행사 무대를 갖는 이들의 데뷔가 예고돼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