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tyling

추석 옷차림 고민? 명절 ‘격식룩’ 스타일 가이드

정혜진 기자
2022-08-29 10:20:34
기사 이미지
사진제공: 딘트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온다. 짧은 추석 연휴지만 가족 친지들과 고향 친구들을 만날 생각에 마음은 들뜨기 마련. 오랜만에 가족 모두가 모이는 자리인 만큼, 단정함과 격식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명절, 고급스러운 무드의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싶다면 딘트의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격식룩’ 스타일가이드를 참고해보자.

>>블라우스 스타일링
 
기사 이미지
사진제공: 딘트

블라우스는 어떠한 아이템에 매치를 해도 완성도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디테일과 소재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하기에도 좋은 아이템

Tip. 격식은 차리되 과하지 않은 세련된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라우스를 선택해 보자. 숄더 패드 포인트는 어깨라인을 강조해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자아내는가 하면 핀턱 프릴 디테일과 드레이프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이템은 우아하고 페미닌한 무드를 연출해 준다. 색다른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스카프 디테일, 커프스 소매 아이템이 제격. 볼륨감 있는 아웃핏을 연출할 수 있다.

>>원피스 스타일링
 
기사 이미지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원피스 아이템이 제격이다. 특히 명절을 맞아 어른들을 찾아 뵙는다면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원피스로 스타일링하는 것은 어떨까?

Tip. 클래식한 매력이 돋보이는 트위드 소재의 원피스는 명절 베스트 아이템. 이때 머메이드 라인까지 더해진다면 슬림한 보디라인을 더욱 강조해주며, 멋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유니크하고 세련된 원피스를 찾는다면 패턴에 주목. 스타일리시한 브러쉬 패턴은 유니크한 무드를 연출해 준다. 조금 더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우아한 광택이 은은히 흐르는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투피스 스타일링
 
기사 이미지
사진제공: 딘트

시크함과 포멀한 스타일링 둘 다 놓칠 수 없다면 투피스 스타일링을 선택해보자. 원피스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Tip. 우아한 버건디 컬러, 전면 핀턱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라우스와 스커트 투피스 하나면 쉽게 고급스러운 셋업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조금 더 시크하고 엣지 있는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어깨를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 볼륨감 넘치는 어깨 라인은 보다 자신감 넘치고 세련되어 보인다. 명절 패션 외에 하객룩 또는 커리어우먼 스타일링으로도 손색 없다.
이드를 참고해보자.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