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밤을 걷는 선비’ 이수혁, 장희진 마음에 품었나…“꽃 한 송이 두는 거다”

2015-08-20 22:40:14

[bnt뉴스 김희경 인턴기자] ‘밤을 걷는 선비’ 이수혁이 김소은에게 뼈 있는 일침을 가했다.

8월20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연출 이성준)에서는 귀(이수혁)이 가야금을 타는 수향(장희진)의 자태에 미소짓고 있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머지 않아 혜령(김소은)이 등장해 연주가 끝나게 됐다. 혜령은 “언제까지 이 아이를 곁에 둘 것이냐”고 물었고, 귀는 “이곳에 꽃 한 송이 두는 것이 뭐가 문제냔 말이냐”고 맞받아쳤다.

이에 혜령은 “이 아이를 살려서 내보낼 것이냐”라며 가시 돋힌 말을 꺼냈다. 하지만 귀는 비소를 지으며 “어렵게 앉은 자리를 잃을까 두려운 것이냐, 아니면 그의 마음을 잃을까 두려운 것이냐”라며 혜령을 바라봤다.

이어 “내가 널 살려서 시집까지 보내지 않았냐. 이 아이는 네가 신경쓸 게 아니다”라며 단칼에 선을 그었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는 남장을 하고 책쾌 일을 하며 살아가는 조양선이 음석골에 사는 신비로운 선비 김성열을 만나게 되고, 그가 뱀파이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멜로 사극이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 (사진출처: MBC ‘밤을 걷는 선비’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