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얼짱 男 기본 티셔츠 스타일링 ‘피케 티’로 승부한다!

2012-08-09 11:23:16
기사 이미지[박영준 기자] 티셔츠 한 장으로 멋을 뽐내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찌는 듯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티셔츠 스타일링이 유행이다. 일반적인 셔츠코디보다 시원하고 간편해 남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는 것. 일반인뿐만 아니라 스타들도 티셔츠 사랑을 멈추지 않는다.

특히 피케티셔츠의 활용이 돋보인다. 티셔츠의 자유분방한 느낌과 단정함이 모두 갖춰져 있기 때문. 칼라가 주는 진중한 매력이 남자를 돋보이게 한다.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느낌을 전해주는 피케티셔츠 스타일링이다. 남성들의 여름 코디에서 빠질 수 없는 피케티 연출법을 알아봤다.

다양한 개성의 피케티셔츠 뽐내기

기사 이미지
피케티셔츠 본연의 맛을 살리고 싶다면 면 팬츠와의 조합이 좋다. 심플한 디자인의 피케티셔츠와 살짝 면 팬츠의 조합으로 캐주얼한 비즈니스 룩을 연출하는 것도 방법.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습이 돋보인다.

반바지와 좋은 궁합을 보이는 것도 피케티셔츠의 특징이다. 테니스 복식을 기반으로 탄생한 의류이기 때문. 가볍고 통풍이 좋은 소재라는 점도 반바지와 함께 남자의 여름철 코디를 책임진다. 시원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 좋다.

깃을 세우거나 내리는 것 또한 피케 티셔츠를 다양한 스타일로 만드는 방법이다. 활동적인 남자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칼라를 세우는 것이 좋다. 단 목이 짧은 사람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단추를 목까지 채우면 귀엽고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다만 목이 굵다면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최근에는 빈티지한 매력을 살리기 위해 기본적인 피케 티셔츠 디자인에 다양한 변형을 주는 디자인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면 치노팬츠나 5부 반바지 이외에도 청바지와 매치하거나 티셔츠 전면에 패치 등을 부착하는 등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코디가 인기를 끈다.
(사진출처: 아보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매력적인 공항패션을 완성하는 선글라스 선택 tip!
▶‘SⅢ 아이돌 빅매치’ 스타일 대결 “자르고! 붙이고! 난리 법석?”
▶D라인 언더웨어도 귀엽고 러블리하게! “소녀 감성 물씬~”
▶민효린의 알쏭달쏭 상체러플룩 “한 송이 꽃이 되고 싶었나?”
▶비키니 하나만으로 부족하다면? ‘+@’를 더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