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 노화의 적! 환절기, 피부 보습 케어법

2012-04-19 16:20:54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따뜻한 햇살이 봄이 오고 있음을 알린다.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 부는 찬바람은 여전하다.

따라서 요즘처럼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질 뿐만 아니라 황사, 꽃가루 등이 피부에 달라붙어 트러블을 유발해 피부 관리에 유독 신경써야하는 시기이다.

환절기,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더해줄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리더스 코스메틱이 제안하는 365일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더해줄 수 있는 보습 케어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피부 보습법

환절기에는 난방이 잘 되어있는 따뜻한 실내에 있다가 갑자기 추운 곳으로 나가거나 꽃샘추위로 급격한 온도변화를 겪게 될 경우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게 된다. 급작스럽게 피부가 수축되어 피부의 건조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외출 시에는 마스크나 스카프로 체온을 유지시킨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편식으로 인한 영양불균형은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특히 환절기에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급속도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균형 잡힌 양질의 식단을 섭취하여 피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다.

환절기, 스킨케어 제품 선택법

환절기에는 피부에 유, 수분 밸런스가 깨져 평소에 쓰던 화장품인데도 유독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끼거나 자극이 된다고 느낄 수 있다. 갑자기 건조함을 느낀다고 무턱대로 평소에 잘 쓰지 않던 오일 제품을 갑자기 사용하거나 리치한 크림을 사용하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화장품을 바꿀 때는 한꺼번에 바꾸지 말고 제품을 하나씩 바꿔가며 피부에 스트레스를 최소화 시키도록 한다. 또한 파라벤 성분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피하도록 한다.

리더스 코스메틱의 ‘에이징스탑라인’은 안티에이징, 피부 보습, 미백 및 브라이트닝이 가능한 토탈 케어 제품.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알프스 그라이셜 워터와 해양심층수 워터가 바르는 즉시 풍부한 수분막을 형성해주고 피부 친화성이 우수한 올리브 오일이 건조한 피부를 오랜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의 탄력을 복원하여 쳐진 얼굴라인을 가꿔주며 펩타이드 성분이 노화와 다른 피부고민까지 해결해준다. 또한 스트레스, 건조, 자외선과 같은 극한 환경에서 생존하는 알개추출물과 셀프 디펜스 시스템이 피부세포를 보호하며 에너지를 부여해준다.

환절기 스킨케어 POINT 6

1.세안을 마친 후 3초 이내에 스킨케어를 해주는데 화장품의 점도가 묽은 것부터 발라준다.

그 이유는 점도가 묽은 것이 피부에 흡수가 빠르기 때문이며 묽은 것부터 바르기 시작해야 피부에 모든 제품을 흡수시킴으로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 특히 크림과 같은 점도가 높은 제품을 먼저 발랐을 경우에는 얼굴에 보습과 유분막이 형성되어 그 다음 단계에 바를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따라서 세안을 마친 후 토너(스킨), 세럼(에센스), 에멀전(로션), 크림 순으로 스킨케어를 한다.


2.피부 보습을 끌어올려줄 수 있는 부스터 제품을 바른다.

스킨케어 준비 단계에서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주어 이후 스킨케어 효과를 높여줄 촉촉한 ‘에이징스탑 멀티 액션 페이셜 부스터’를 세럼 단계에서 적당량을 취해 부드럽게 피부결을 따라 얼굴과 목 등에 골고루 펴 발라준다.

‘에이징스탑 멀티 액션 페이셜 부스터’는 피부 속 탄력을 복원 시켜 전반적인 주름 개선과 동시에 건강하고 맑은 피부톤과 촉촉함을 부여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3.아이 전용 크림으로 눈가 수분을 더해 주름을 개선한다.

유난히 얼굴 피부 중 예민하고 수분이 가장 부족한 부분이 바로 눈가. 이럴 때에는 눈가 잔주름 개선과 눈가의 탄력, 수분을 더해줄 아이크림을 발라준다.

눈가 피부에 이상적인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되는 젤 타입의 ‘인솔루션 에이징스탑 멀티 액션 아이’를 세안 후 토너를 바른 후 적당량을 취해 눈가 및 다크서클 부위에 약지를 이용해 가볍게 펴 바른다.


4.처진 볼과 피부를 위해 탄력을 부여하고 싶다면 주름케어와 보습에 효과적인 크림을 사용한다.

‘에이징스탑 멀티 액션 리스트럭쳐 크림’은 피부 속 탄력을 더해 전반적인 주름 개선과 동시에 건강하고 맑은 피부톤의 촉촉함을 부여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 기초 크림 단계에서 적당량을 취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 다음 손가락을 가볍게 눌러 흡수시켜준다.

5.각 스킨케어 단계별로 약간의 시간차를 두어 흡수가 잘 되도록 피부에 시간을 준다.

지나치게 많은 양을 바르거나 한꺼번에 여러 단계를 한 번에 피부에 도포할 경우 흡수가 잘 안되고 겉돌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6.스킨케어를 진행하면서 토너, 세럼, 에멀젼, 크림 각 단별로 제품을 바르고 난 후마다 두 손을 모아 손바닥으로 얼굴을 덮고 3~5초간 그대로 멈춘다.

따뜻한 열기로 화장품의 좋은 성분이 피부 속에 흡수시키게 하는 동작이다. 양 손바닥으로 양 턱과 이마도 지그시 눌러준다.
(모델: 한소영/ 헤어&메이크업: 박승철 헤어스투디오 청담점/ 도움말: 리더스 코스메틱)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김규리, 매끈-보송 솜털피부 공개
▶박시연 트레이닝복 몸매 화제, 영화 간기남 촬영장 ‘여긴 어디?’
▶‘더킹 투하츠’ 하지원 vs 이윤지, 상반된 스타일 화제 “승자는 누구?”
▶무대만 벗어나면 청순 그 자체~! ‘포미닛’ 현아 일상 스타일 따라잡기
▶이효리 팬사인회, 매끈한 다리로 완벽 하의실종! “도대체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