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S/S 시즌, 여자들에겐 최고의 놀이터!

2012-02-29 21:00:07
기사 이미지
[이형준 기자] 외투를 벗기에는 조금 쌀쌀했던 날씨가 차츰 풀리면서 여성들의 스타일링 또한 화사해지고 있다. 적당한 노출과 슬림한 핏의 의상을 즐겨 입는 여성들에게 겨울 시즌은 많이 답답했을 터.

봄은 이러한 답답함을 해소해주며 스타일링 하는 즐거움을 찾게 한다. 특히 형형색색의 컬러와 플라워 프린트를 가미한 화려한 디자인 등은 많은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하지만 S/S 스타일링은 소재 자체가 얇아지고 디자인이 간소해지면서 자칫 밋밋한 패션이 연출될 수 있다.

이럴 때는 여성들만의 특권, 액세서리를 활용해보자. 남성들에 비해 많은 영역에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는 여성에게 봄은 더할나위 없는 계절이다. 이번 시즌에는 스펭글, 뱅글, 헤어 밴드 등 종류도 다양해져 선택의 폭도 넓혔다. S/S 여성들의 액세서리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Step 1. 헤어 액세서리

기사 이미지
첫 인상을 좌우하는 얼굴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액세서리는 단연 헤어 아이템이다. 겨울 내내 쓰고 다녔던 두꺼운 비니 모자는 잠시 내려놓고 블링블링한 헤어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스팽글이나 큐빅 등이 가미돼 반짝거리는 아이템은 활용했을 때 여성을 한층 더 예뻐보이게 하고 다른 아이템 없이도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어 처음 시도하는 이들에게 제격인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에는 자수 무늬가 수놓아져있거나 직접 재료를 구입해서 만드는 핸드 메이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런 아이템들은 남들과 다른 개성을 찾는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핸드 메이드 제품일 경우 자신의 얼굴형과 스타일에 맞게 연출할 수 있어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 할 수 있다.

Step 2. 스카프 활용하기

기사 이미지
봄 스타일링을 연출할 때 의상만큼 중요한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있다. 바로 스카프. 스카프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180도 달라지며 스타일에 중요한 포인트적 요소를 주는 아이템으로 여성들에게 항상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또한 간소해진 봄 의상을 한층 돋보이게 연출해주며 스카프의 패턴 또한 종류를 헤아릴 수 없어 스타일에 따라서만 바꿔서 매치하면 여름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스카프를 가방에 열쇠고리처럼 활용하거나 허리끈 대용으로도 연출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원피스 차림이라면 스카프를 목에 살짝 둘러 매기만 해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수트를 활용한 오피스룩이라면 넥타이처럼 연출해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Step 3. 다양한 액세서리 아이템

기사 이미지
스카프와 헤어 아이템 말고도 S/S에는 액세서리의 종류가 다양하다. 실용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선글라스는 패션 피플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구비해놔야 할 아이템.

또한 스타일을 한층 멋스럽게 살려주는 주얼리 액세서리도 빼놓을 수 없다. 여성들의 머스트해브 아이템 주얼리는 이번 시즌 볼드한 디자인과 레이어드가 트렌드다. 얇은 실루엣의 팔찌를 여러 개로 레이어드해서 연출하면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했다면 볼드한 디자인의 제품도 추천한다.

특히 스마트 폰의 대중화로 스마트 폰 액세서리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형형색색의 이어폰은 물론 이어폰 입구를 활용한 다양한 큐빅 아이템은 여성들의 마음을 잡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액세서리는 포인트로만 활용했을 때가 제일 예쁘기 때문에 매치하는 다른 아이템은 최대한 베이직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다홍)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남자를 유혹하는 남자 6명이 모여 무슨 일을?
▶태연, 천만원대 명품 드레스 문의 쇄도 “대체 어디꺼?”
▶“그가 돌아왔다!” 확 바뀐 이준기의 패션 스타일 파헤치기
▶[지못미 ★패션] 여배우들의 핑크 패션 "나쁜예 vs 좋은예"
▶[쇼킹 스타일] 앗! 스타 굴욕 패션 “숨겨진 1인치를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