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이 생기는 원인은 부신피질호르몬의 증가와 관련이 있다. 여기에 피부의 신장도 2차적인 역할을 한다. 몸 안에서 부신피질호르몬이 갑자기 늘어나 진피 내의 콜라겐 섬유가 파괴되면 튼살이 생긴다. 부신피질호르몬은 사춘기나 임신기에 분비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비만증이 아닌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
튼살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 시기이다. 대부분의 피부질환이 그렇듯이 초기에는 비교적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후기 단계에 들어서면 치료가 어려워진다. 때문에 가능 한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붉은색을 띤 초기의 튼살은 브이빔 레이저를 통해서 빠른 회복을 꾀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 이미 백색 튼살이 된 경우라면 흉터조직을 재생시킬 수 있는 레이저 치료가 필요하다. 튼살의 치료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셀라스, 프락셔널 레이저, 메조롤러 등의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다. 튼살치료시에는 체중조절을 같이 하는 것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천 개의 가느다란 레이저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인 프락셀 / 셀라스 시술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흉터부위의 조직이 정상피부조직으로 대체되도록 한다.

변 뷰티디렉터는 또 “메조롤러는 치료 목적이나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알맞은 롤러를 선택하게 됩니다. 메조롤러는 무엇보다도 다른 치료와 병행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장점입니다. 시술시간은 시술 면적에 따라 10~30분 정도이며 대부분의 시술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나 시술시에는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전한다.
▶ 소개팅, 이런 사람 꼴불견?
▶ 男 30% "여자, 동거 경험 없으면 OK"
▶ 여성 70% "사귀기 전 이성의 차량 고려"
▶ 갤럭시S2, 영국이 인정한 올해의 휴대폰 등극
▶ “아이폰 변신은 무죄” 아이폰 4S 전용 액세서리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