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백 만 불짜리 박지성 다리 만들기

2015-04-09 00:56:36
[이송이 기자] 9월21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리즈와의 2011-12 칼링컵 3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마이클 오언(2골)과 라이언 긱스의 골에 힘입어 3-0 승리를 거뒀다.

4-4-2 포메이션의 중앙 미드필더 선발 출장한 박지성은 공수에서 왕성한 움직임과 함께 도움 2개로 변함없는 기량을 선보였다. 전반 15분 오언의 선제골을 도운 데 이어, 추가시간 긱스의 골까지 만들어 멀티 도움을 기록하며 인상적인 활약 때문에 ‘백 만 불짜리 다리’라는 수식어까지 붙었다.

모든 남자들의 워너비 다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허벅지와 업된 엉덩이는 잘 빠진 남자 모델들보다도 여심을 자극한다. 이에 박지성의 ‘백 만 불짜리 다리’를 만들고 싶은 남자들로 헬스장은 연일 붐빈다. 하지만 욕심을 부려 단 시간 내에 만들겠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직장인 남성들은 많은 시간을 의자에서 보내기 때문에 갑자기 많은 운동을 하게 되면, 혈관 이완과 평소 약해져 있던 혈관 상태가 급격히 늘어난 혈류를 감당하지 못해 하지 다리 정맥 기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틈틈이 사무실에서도 스트레칭을 해주며, 운동전 스트레칭을 통한 준비운동이 필수다.

흡연 또한 하지 정맥류 발병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흡연을 하게 되면 혈압이 증가하여 정맥 판막에 손상을 주는데 이로 인해 하지 정맥류가 발생 하게 되는 것.

기사 이미지흡연 외에도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다량 함유된 음식은 비만을 일으키고 장시간 섭취 시 정맥과 동맥의 혈액 흐름을 방해하여 하지 정맥류의 원인이 된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영양가 높은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바로 하지 부정맥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다.

또한 다리 부종을 예방해 주는 약을 먹는 것도 방법. 한림제약의 ‘안토리브’는 포도 잎 추출의 ‘폴리페놀’성분을 통해 손상된 정맥 내피세포를 회복시켜 주고 정맥 벽의 강도 및 탄력성을 증가시켜 모세혈관 투과성을 감소시켜 다리 부종과 저림, 통증, 피로감 등의 정맥부전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이외에도 한국웨일즈제약의 ‘해모론캡슐’, 한국웰팜의 ‘비탁스캡슐’ 등이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못생긴 男, 퀸카 만나는 법
▶ 장근석 “코성형 NO!”…코 비틀며 자연산 인증
▶ '공주의 남자' 문채원의 사극 연기, 인기 비결은?
▶ ‘슈스케2’ 최은 “양악수술로, 에로배우 이미지 벗나?”
▶ 완벽한 '스타' 스타일의 대원칙 '네 자신을 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