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화장품과 옷 무료 체험 제공하는 ‘뷰티톡’ 화제

2011-08-24 14:10:23
기사 이미지
[뷰티팀] 기존의 유명 뷰티 카페를 통해 진행되던 화장품 무료 체험단이 최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더욱 확산되고 있다.

현재 인터넷 마케팅은 일방적인 대량 노출보다 친숙함을 무기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노출하는 것에 긍정적인 광고 효과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유행이 빠르고 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개인에 따라 사용감이 천차만별인 화장품, 패션 의류등은 기존의 잡지, TV 등의 광고만으로는 새롭게 쏟아지는 신제품들을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노출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

때문에 벽이 높았던 백화점유통 명품 화장품들까지 이제는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 사이트에 무료 체험단 등으로 눈높이를 낮추고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안나수이의 경우 2011년 신제품인 드라마틱 마스카라를 모든 광고매체를 제치고 온라인 커뮤니티 뷰티톡(www.beautytoc.co.kr)에 가장 먼저 신제품 무료 체험단을 운영하여 소비자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일본 코스메닷컴 3년 연속 1위 제품인 키스미 롱앤컬 마스카라, 로드샵의 새로운 강자인 바비펫 화장품, 일본, 대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프레쉬라이트 염색약까지 무료로 뷰티톡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존의 유명 뷰티 카페 등에서 진행되던 화장품 무료 체험은 블로그 운영자나 카페 운영진, 뷰티 리뷰를 전문적으로 작성하는 뷰티 리뷰어들이 당첨 확률이 높았었다. 반면 뷰티톡에서는 체험단 모집에 댓글만 달아도 당첨이 되는 댓글만 톡이라는 무료 화장품 체험단을 별도로 진행해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뷰티톡은 의류 쇼핑몰 비비드레스와 제휴해 당첨시 10만원 상당의 무료 의류 교환권을 지급하는 패션 체험단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패션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회원수를 무기로 무료 체험단 진행시 제휴 업체들로부터 많은 금액의 진행비를 받아온 일부 커뮤니티와는 달리 신청한 업체로 부터 진행 비용을 받지 않고 전액 무료로 진행해 블로거들의 객관적인 정보와 자신이 느낀 제품평 그대로의 리뷰를 생산해내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뷰티톡은 8월에 광복절을 맞아 독도와 동해 명칭 문제로 요즘 많이 보도되는 일본의 독도 망언을 규탄하는 의미로 반크 세계 지도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응모 방법은 댓글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뷰티톡은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글을 반크 세계 지도의 사진과 함께 자신의 블로그, 카페에 올리는 ‘독도는 우리땅’ 블로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1 F/W 헤어 트렌드 키워드는? ‘팜므시크’
▶ 네일도 패션이다! 옷에 맞는 간편한 네일아트 Tip
▶ 2NE1 박봄 눈화장 화제 “내 눈화장이 제일 잘나가~”
▶ 효민-서현-한승연, 헤어 변신 “웨이브로 돌아온 가을여인!”
▶ 걸 그룹 막내★ 헤어스타일 분석! 뱅헤어 vs 내추럴 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