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코스모스 졸업패션 스타일링 “어떻게 입을까?”

2015-03-19 19:41:57
[이형준 인턴기자] 8월, 더운 날씨 속 맑고 청량한 캠퍼스에는 코스모스 졸업 후기 학위 수여식을 앞두고 분주하다.

후기 학위수여식은 겨울에 있는 전기 학위 수여식 보다 조촐하지만 하반기 취업이나 취업준비로 늘어나는 추세.

일명 코스모스 졸업으로 불리는 후기 학위 수여식에는 졸업식 공식인 올 블랙 정장 대신 컬러감 있고 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것이 좋다. 남보다 한발 앞선 코스모스 졸업 패션 스타일링에 대해 살펴보자.

가볍고 다양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센스있게!

기사 이미지
졸업 가운은 안에 입은 스타일에 따라 실루엣이 보여진다. 이에 졸업식 스타일링을 잘 잡아야 날씬하고 패셔너블하게 보인다. 깔끔한 라인을 강조하면서 단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졸업식 의상으로 정장 스커트를 입을 때는 상의를 화려하게 입는 것이 좋으며 요즘 유행하는 탈부착이 가능한 스카프나 프릴 블라우스 등을 함께 입으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프릴 디자인의 베스트를 탈 부착으로 입을 수 있는 브라운 컬러의 미니멈 블라우스는 칠부 소매로 간절기 포인트 있게 연출 가능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딥한 브라운 컬러는 차분하면서도 베이지 컬러 스커트를 매치하여 고습스러움을 더해준다.

이밖에 주얼리는 화려한 것 보다는 심플하게 착용하고 클러치 백이나 토트백으로 마무리 해준다면 트렌디한 졸업식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미니멈 관계자는 “후기 학위 수여식은 겨울에 하는 수여식보다 조금 가볍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너무 형식에 치우친 스타일은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미니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공 fashion@bntnews.co.kr

▶ 박민영, 가슴 아픈 이별에 눈물 흘리다?
▶ 신민아, 의상논란 “그 패션은 몇 년 전인데...”
▶ 화제의 ‘비서룩’ 주인공 최강희 패션 파헤치기

▶ '푼수 재벌녀' 왕지혜, 스타일은 똑 부러진다
▶ 지성 vs 이동욱, 재벌 2세 수트 스타일 “누가 더 멋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