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정 기자] 쌍꺼풀수술과 코성형수술은 현대인들이 많이 선택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다. 하지만 교정을 원하는 부위를 정확히 진단해 개개인에게 꼭 맞는 성형수술 방법을 찾아주는 전문병원을 찾기란 쉽지 않다.
수술도 회복도 퀵으로 진행된다는 퀵쌍꺼풀, 자연스러운 속쌍꺼풀, 매몰법, 부분절개법, 눈가주름 교정을 위한 외안각 고정술, 쌍꺼풀재수술, 복코성형, 들창코성형, 남자코성형, 코끝성형 등 원하는 수술도 개인마다 제각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수술이라 할지라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할 사항이 많다. 특히 얼굴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눈과 코를 교정하는 것이므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세밀한 상담 후 시술받아야만 나중에 쌍꺼풀재수술이나 코재수술, 그리고 붓기나 염증로 인한 부작용의 우려를 줄일 수 있다.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으로는 매몰법과 부분절개법, 완전절개법이 있다. 매몰법은 말 그대로 실로만 걸어놓은 방법, 즉 절개하지 않는 시술법이다.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해서 조직을 제거하고 피부도 잘라내는 등 여러 시술을 거친 후에 쌍꺼풀을 만들어 준다. 쌍꺼풀이 생기는 원리는 눈 뜨는 근육이 피부 뒷면을 물고 올라가는 것이다. 매몰법은 그것을 실로 걸어서 올리는 것이고, 절개법은 내부에서 근육을 적접 연결한다.
최근에는 ‘자연유착법 쌍꺼풀수술’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이란,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매몰법에서 탈피, 피부와 눈을 감았다 뜨는 근육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근육이 피부 뒤에서 물고 올라갈 때 잘 붙기 위한 조작을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수술보다 테크닉 면에서 한 단계 발전된 수술기법이다”라며 “하지만 사람마다 눈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나 수술범위가 달라지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콧등의 높이만큼이나 예쁜 코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코끝의 모양이다. 코끝성형은 자가 연골만을 이용해 코끝을 올려주거나 코끝 연골을 살짝 묶어주는 교정만으로도 코가 오뚝해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코끝이 유난히 크거나 넓은 경우 그리고 뭉툭한 코의 경우도 코끝 성형을 통해 세련되게 바뀔 수 있다.
이에 서일범 원장은 “동양인의 경우 콧방울을 이루는 연골의 탄력이 적고 코끝의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코끝이 전체적으로 뭉툭한 사람들이 많다. 이 펑퍼짐하고 뭉툭한 정도가 심하면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어렵고 답답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콧등을 높이는 ‘융비술’과 함께 ‘코끝조각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라식 수술 후 바다에 가게 됐다면?
▶ 연예인 성형의혹, 비결이 궁금하다?
▶ 여름철 '안면홍조증' 춥지도 않은데 왜?
▶ 탈모 예방하려면? 생활습관부터 바꿔라
▶ 부종을 부르는 생활습관, 이것만은 고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