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일 기자] 최근 자신의 외모에 관심을 갖는 남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관심의 차원에서 벗어나 실제로 외모 가꾸기에 행동을 직접 옮김으로써 외모에 대한 투자 역시 늘어나고 있다.
몇 년 새 남성들의 꽃미남, 짐승남, 까도남 등의 외모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실제로 관련 병원들에 남자들의 상담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 때 여성들의 전유물이라고 여겼던 작고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은 꽃미남들에게도,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짐승남들에게도 필수적으로 볼 수 있다. 강렬한 눈빛, 탄탄한 몸과 더불어 날렵한 턱선이 그들의 매력을 한층 높여주는 것이다.
남자라고 해서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긴 얼굴 등의 문제가 되는 턱을 가지고 외모에 관심을 끊은 채 그냥 살아가는 시대는 지났다. 최근 이러한 턱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작고 날렵한 턱선으로 교정할 수 있는 양악수술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양악수술을 하기로 했다면 자신의 턱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턱 끝이 지나치게 긴 얼굴, 잇몸 노출증, 치아가 앞으로 나온 돌출입, 안면비대칭, 턱이 앞으로 나온 주걱턱, 턱 끝이 들어간 무턱과 같은 증상에 효과적이지만 이 중 자신의 턱이 정확히 어디가 문제인지 알아야 한다. 턱 성형은 개인별로 문제점도 다르고 수술법도 다르기 때문이다.
양악수술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상악과 하악을 동시에 수술하는 것으로 기존의 턱 뼈를 깎거나 다듬는 수술과는 다른 수술이다. 따라서 부작용이나 한계가 없고 턱 뼈 위치 자체를 이상적으로 옮겨 주기 때문에 미적인 개선과 자연스러운 얼굴 모양을 연출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해외여행, 똑똑한 '호텔' 예약법
▶ 휴가철, 가볼만한 ‘섬 여행’
▶ 7~8월, 맞춤형 해외여행 코스
▶ 여름휴가 ‘8월 첫째주’ 피크
▶ 피서지 만남 ‘男-스치는 인연, 女-교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