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백상예술대상] 영화-TV드라마 부문 후보작·배우 한눈에 보기

2011-05-26 18:18:42

[민경자 기자] 제47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다가왔다.

26일 오후 8시 KBS2TV를 통해 생방송되는 제 47회 백상예술대상이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배우 류시원과 김아중의 사회로 막을 올린다.

이번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은 영화 11개 부문, TV 15개 부문에서 수상자 및 수상작을 가린다.

영화부분에는 '부당거래(류승완)', '시(이창동)', '아저씨(이정범)', '이끼(강우석)', '황해(나홍진)'가 작품상 후보에 올랐으며 남자 최우수 연기상으로는 류승범(부당거래), 원빈(아저씨), 이병헌(악마를 보았다), 차태현(헬로우 고스트), 하정우(황해)가 경쟁한다. 여자 최우수 연기상에는 서영희(김복남살인사건의전말), 수애(심야의 FM), 윤정희(시), 조여정(방자전), 탕웨이(만추)가 올랐으며 그 중 해외배우 탕웨이가 눈에 띈다.


TV드라마 부문 작품상으로는 '동이(MBC)', '성균관 스캔들(KBS)', '시크릿 가든(SBS)', '자이언트(SBS)', '제빵왕 김탁구(KBS)'가 후보에 올랐다.

남자 최우수 연기상에는 상우(대물), 윤시윤(제빵왕 김탁구), 이범수(자이언트), 정보석(자이언트), 현빈(시크릿가든)이, 여성 최우수 연기상은 김아중(싸인), 박민영(성균관스캔들), 전인화(제빵왕 김탁구), 하지원(시크릿가든), 한효주(동이)가 불꽃튀는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백상예술대상에서는 쟁쟁한 배우들이 신인상 후보에 김새론, 신현빈, 심은경, 이민정, 지성원, 송새벽, 엄기준, 조진웅, 최다니엘, 최승현, 남규리, 박하선, 배수지, 유인나, 이시영, 김성오, 김수현, 박유천, 박진영, 옥택연 등 올라 수상자 점치기가 매우 흥미로워지고 있다. (사진출처: 제 47회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이보배 별세, 네티즌 애도물결 ‘안타깝다’
▶ '최고의 사랑' 독고진 '하트브레이커'에 힘입어, 시청률 1위 '기염'
▶ ‘최고의 사랑’ 차승원 ‘독드래곤’ 변신! ‘하트 브레이커’ 완벽소화! “하트뽀개질 뻔” ▶ '좋은아침' 코미디언 한무 아들 결혼에 연예계 인사 총출동
▶ '황금어장' 염정아 결혼 생활 공개 "자주하는 스킨십 남편도 좋아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