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백인백색, 여러 가지 코 모양중에서 비호감으로 구분되는 형태가 있다. 대표적인 것이 들창코를 비롯해서 화살코, 매부리코, 휜코 등이다. 이런 코모양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기 어렵기 때문에 교정을 받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코모양에 따른 교정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상태가 심각하지 않은 매부리코는 의외로 간단하게 성형을 할 수 있다. 튀어나온 부분을 제거하지 않아도 보형물을 알맞게 조각하여 삽입하면 튀어나온 부분을 교정할 수 있다. 튀어나온 콧등을 갈아주고 연골을 재배치 한 뒤 적절하게 코끝을 교정하면 아름다운 코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상태가 심한 매부리코는 한 가지 수술방법만으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코 안으로 절개를 해서 튀어나온 부위를 노출시킨 후에 이를 정확히 제거하고 코뼈가 옆으로 넓게 벌어져있다면 넓어진 콧대부분을 절골하여 코폭을 줄여주는 수술법을 통해서 교정하여 줄여준다. 이때 필요하면 비중격도 박리하여 비연골을 알맞게 잘라 주어야 한다.
휜코의 경우 코 내부에서 공기 동로의 구조가 바뀌게 되므로 코 안이 쉽게 건조해지고 딱지가 많이 생기며 감염을 잘 일으켜서 호흡기 질환이 다른 사람보다 자주 나타나게 된다. 외관상은 물론 건강에도 문제를 일으키는 휜코는 수술로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교정해주는 것이 좋다.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베이글녀' 완성하는 가슴 관리법
▶ 날씬한 다리에 도움주는 몇가지들
▶ 2011, 직장인 평균 연봉 ‘2천624만원’
▶ 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저녁'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