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낡고 지친 피부 안녕! 한방침으로 피부 ‘리셋’하자

2011-05-12 22:24:31
기사 이미지
[라이프팀] 얼마 전 한 TV프로그램에 ‘종말이’라는 역할로 큰 사랑을 받았던 탤런트가 출연해 과거 성형수술 부작용으로 인해 대인기피증까지 겪었던 사실과 부모님이 마음고생으로 병까지 얻었던 사연을 공개해 보는 이의 눈시울을 촉촉하게 적셨다.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외모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시대이니만큼 또렷한 이목구비에 대한 여성들의 로망은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다. 남들보다 낮은 코와 쌍꺼풀 없는 작은 눈을 자신만의 개성으로 만들 수는 있다. 하지만 결코 개성으로 받아들여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주름이다.

화장을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눈가와 입가 잔주름. 나이를 먹으면 다 그렇겠지 하며 스스로를 위로해보지만 조금만 지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금방 티가 날 정도로 푸석한 피부를 보면 속상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특히 주름은 마치 고무풍선을 불었다가 바람을 빼면 쭈글쭈글해지는 것처럼 피부의 탄력성이 저하되면서 함께 깊어가게 된다.

피부노화의 신호탄, 한방 침으로 해결
주름살은 보통 개인의 편차는 있지만 이십대 후반을 넘기면서 서서히 시작되고 마흔을 전후로 뚜렷한 증가세를 보인다.

주름과 여드름 흉터, 기미, 탄력 없는 피부가 고민이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낡고 지쳐가는 피부를 그저 바라만 보아야 했던 여성들에게 최근 새로운 대안이 등장했다. 한방 침을 이용해 피부노화의 신호탄이라고 할 수 있는 눈가 주름과 입가주름, 입술 주름까지도 없앨 수 있는 한방성형이 바로 그것이다.

한방성형은 근원을 치유하는 규침과 탕약으로 주름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침을 통해 근육을 수축시키는 동시에 늘어진 피부를 자연스럽게 되살려 준다.

한방성형의 일종인 침톡스는 미간주름, 눈가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입술주름에 이르기까지 주름만을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취, 수술, 삽입과 부작용이 없어 성형부작용이나 후유증을 염려하는 이들에게 시술 전에는 안도감을 주며 시술 후에는 만족감을 느끼게 한다.

힘찬 세상 한의원 박석규 원장은 “수시로 밭을 갈아주면 비옥한 흙으로 되돌아오듯이 늙고 지친 피부에게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박 원장은 “한방을 이용한 주름제거는 노화해가는 피부를 시술 전보다 훨씬 탄력 있고 팽팽한 젊은 피부로 재탄생 시키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맨 얼굴로 외출할 수 있는 자신감까지 심어줄 수 있어 시술을 받은 이들의 호응 또한 좋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도움말:힘찬세상한의원 박석규 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IT 제품 '날씬해야 살아남는다'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피자 자판기, 국내에 상륙한다!
▶ 男女 소개팅 “비오는 날, 성공률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