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사각턱 외모의 억울함, 양악수술이 풀어준다?

2011-04-16 08:56:15
기사 이미지
[최태훈 기자] 대학원생 한지영(27, 가명) 씨는 얼굴 때문에 웃지 못할 일을 겪어야 했다. 여태 남자친구를 사귀지 못했던 지영 씨에게 소개팅이 주선됐다. 들뜬 마음에 머리도 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옷도 장만하고 짧은 기간 몸매 관리도 하는 등 분주한 날들을 보냈다.

소개팅 당일. 약속 시간보다 일찍 만남 장소에 나간 지영 씨는 부푼 기대감으로 소개받은 남성이 나타나기를 기다렸다. "어떤 남자일까? 키는 클까? 자상한 사람이면 좋을텐데" 등 이런저런 상상을 하며 긴장되는 마음을 다잡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남자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10분이 지나고 20분이 지나도 남자가 나오지 않아 전화 연락을 해보았지만 신호만 갈 뿐이었다. 결국 지영씨는 한 시간의 기다림 끝에 집으로 돌아가야만 했다.

소개팅을 주선한 친구에게 들은 이야기는 지영 씨에게 충격으로 다가왔다. 남자는 당일 소개팅 장소에 나갔으나 지영씨의 얼굴을 보고 그대로 그 자리를 피했다는 것이다. 더욱이 주선한 사람에게 "너 같으면 만날 수 있겠냐"며 주선자에게 화풀이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지영씨는 허탈한 웃음만 지을 수 밖에 없었다.

사각턱 외모가 심한 사람들은 그것 자체만으로 외모에 심한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귀에서 턱끝까지 떨어지는 아래턱의 각이 90도에 가깝게 형성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남자다운 강한 이미지로 여성에게는 좋지 않은 인상이다.

사회적인 분위기도 계란형의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여겨지며 더욱 선호하는 추세다. 이런 점은 사각턱 외모로 고충을 겪는 사람들의 마음을 힘들게 한다. 때문에 사각턱 해결을 위한 양악수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사각턱 등 아래턱 위턱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 안면 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턱의 기능성을 정상화하고 치아의 부정교합을 교정하며 심미적 개선효과도 높아 눈길을 끌고 있다.

양악수술의 권위자인 정재호 원장은 "사각턱 수술은 안면윤곽술에 중점을 두어 두꺼운 아래턱을 갸름하게 절제하거나 턱뼈를 일부 잘라내 각을 없애주고 씹는 근육인 교근을 축소하는 방식으로 턱선을 살려 줍니다. 아래턱이 뭉툭한 경우 아래턱을 절골하여 폭을 줄여주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라고 말한다.

사각턱의 원인이 턱뼈가 아닌 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사람이라면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이 네모형인 사각턱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반드시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 입안 절개로 뼈를 절제하는 수술인 만큼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결과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eo@bntnews.co.kr

▶ 드라마 속 '홈드레싱' 따라잡기
▶ 男女 90%, 축의금 5만원도 아깝다?
▶ 봄나들이 '잇 플레이스' 어디로 떠나볼까?
▶ [초간편 레시피] 와인 칵테일 만드는 법
▶ [리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커피의 대중화 이끌어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