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국경을 넘나드는 ‘여신 헤어스타일’의 비밀은?

2011-02-11 13:49:08
기사 이미지
[곽설림 기자/사진 김지현 기자] 긴 머리의 굵은 웨이브가 가미된 일명 ‘여신 스타일’의 헤어는 모든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 중 하나다.

여성미를 가장 많이 표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성 헤어스타일이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굵은 스타일의 웨이브를 가미한 ‘여신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의 여성들을 넘어 세계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얼마 전 영화 ‘만추’의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탕웨이를 비롯한 외국 여배우들 역시 여신스타일의 헤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긴 웨이브 스타일은 컬러감에 따라 그 느낌이 달라진다. 오렌지 브라운이나 카키 브라운 등 약간 톤이 다운된 컬러가 가미되면 훨씬 풍성하고 따뜻한 느낌이 나는 반면 레드나 오렌지 컬러가 가미되면 훨씬 유니크하고 펑키한 느낌이 든다.

기사 이미지
또한 이는 앞머리에 따라서도 스타일이 좌우된다. 앞머리가 있을 때는 훨씬 어려보이고 큐트한 느낌을 주는 반면 앞머리가 없이 함께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스타일은 훨씬 세련되고 여성스러워 보인다.

이러한 여신 헤어스타일을 관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샴푸와 브러시이다. 샴푸는 헤어스타일에 관계없이 너무 오랜 시간 동안 하는 것보다 빠르고 깨끗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긴 헤어스타일일수록 두피, 모발의 중간, 끝 부분으로 3등분해서 손끝을 활용해 깨끗하게 샴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후 컨디셔너는 두피에서 1cm정도 떨어진 곳부터 해서 마사지 하듯 발라 1~2분 후 헹궈내면 된다.

약간 부스스해 보이는 스타일이라 할지라도 긴 머리를 가지고 있는 여성이라면 빗질은 필수 항목 중 하나다. 머리 엉킴을 방지하고 헤어 컬을 지속시키며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아이디헤어 마두점의 현미 부원장은 “웨이브가 진 머리는 약간 큰 빗을 활용해 두어 번 쓸어주듯 빗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촘촘한 빗은 웨이브가 풀려버릴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 후 헤어 전용 미스트나 에센스를 발라주면 윤기 있고 풍성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일산 대표 미용실로 유명한 아이디헤어와 Sid(에스아이디)헤어는 이번에 일산 지역 뿐 아니라 홍대, 반포, 청량리로 진출을 성공했다. 또한 이 뿐 아니라 강남진출로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도움말: 아이디헤어 마두점 현미 부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의 보브 헤어… 과연 그 승자는?
▶ 사랑스러운 핑크빛 '베이비 립'이 대세!
▶ 올 봄, 알아주는 헤어 컬러는 ‘레드 오렌지’
▶ 내 男子를 유혹하는 밸런타인 데이, 청순하거나 발랄하거나~
▶ 2011년 S/S 헤어 트렌드, 재해석된 단발과 컬러 믹스의 향연을 엿보다!
▶[정품 이벤트] 덧글 달고 클라란스, 아베다, 고운세상 공짜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