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스팔트녀’도 얼짱녀로 만드는 양악수술, 과연 안전할까?

2011-01-11 16:53:18
기사 이미지
[라이프팀] 2011년 새해 들어서도 양악수술에 대한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전후 모습이 공개되면서 크게 조명을 받게 된 ‘양악수술’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한 이들의 모습을 보고 일반인들 또한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양악수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여 양악수술의 본질에 대해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경우가 있다. 양악수술이란 말 그대로 양악, 즉 위턱과 아래턱의 수술을 통해서 구조적인 또는 미적인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한다.

사실 10년 전까지만 해도 주로 치아교합이 맞지 않는 환자를 위주로 양악수술이 시행되어왔고 수술자체도 큰 수술이다 보니까 교정치료를 원하는 환자분들이 선택을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술방법이 발전하고 더 안전해지면서 기능적인 면보다 미적인 면을 고려하는 수술로 발전했기 때문에 환자들도 많은 기대를 하고 또 선택을 하는 수술이 되었다.

양악수술은 이렇게 아름다워지는 일명 동안수술이 되어 일반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수술방법이 된 것이다. 수술 전과 후의 모습이 극단적이기는 하지만 박보슬 씨의 경우는 일명 '아스팔트녀'에서 S대 얼짱으로 거듭났다. 박보슬 씨는 최근 양악수술을 마치고 케이블 TV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다.

박보슬 씨의 양악수술을 담당한 양악수술의 권위자 정지혁 원장은 “박보슬 씨의 수술내용은 결코 쉬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얼굴의 절반 정도를 뒤로 밀어주게 되므로 얼굴이 드라마틱하게 작아지면서 완벽한 V라인을 만들어 줍니다”라고 말했다.

양악수술 후 박보슬 씨는 커다랗고 아름다운 눈, 오똑한 코를 갖게 된 것은 물론이고 돌출입 형태가 양악수술 후에 단정한 입매로 바뀌었다. 얼굴의 비율이 잘 어울려 ‘얼짱’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단아한 미인이 되었다.

여기에서 양악수술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게 된다. 수술자체가 큰데 과연 수술이 안전한가 하는 질문이다. 양악수술은 과연 안전한 수술일까?

정지혁 원장은 “사실 간단한 수술도 어느 정도의 위험성은 내포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수술경험이 많은 선생님이 어떤 상황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나 준비가 되어있고 또 환자분도 어느 정도의 위험성을 감안하다면 큰 문제없이 수술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라고 말한다.

정 원장은 또 병원의 선택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양악수술을 많이 해본 선생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정확하게 진단하고 잘 준비된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이 없고 후회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탄수화물-지방-칼로리, 새해에는 낮춰라!
▶ 트렌드세터는 남들보다 한 계절 앞서 간다
▶ 2011년 ‘공무원시험’ 체크 포인트!
▶ ‘따도남’에서 ‘털도녀’까지…그 남녀의 인기비결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아이디헤어 '신년 맞이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