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수민 기자] 새롭게 홈페이지를 리뉴얼한 봄성형외과가 화제가 되고 있다. 기존의 유니크한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고급스럽고 전문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한 것.
이로써 봄성형외과는 복잡하지 않은 컨텐츠 구성과 친절하고 편리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주목표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형성하고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했다.
특히 메인페이지는 깔끔한 병원인테리어와 전문성을 강조한 원장님 소개, TV프로모션을 진행한 ‘NEW 도전 신데렐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4가지 비쥬얼로 보기도 사용하기도 쉽게 연출하고 전체적으로 블랙칼라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감각을 살렸다.
메인 홈페이지의 비주얼 콘셉트
병원 내부정경 페이지는 병원의 편리한 시설의 깔끔함을 Full Image 플래쉬로 적용하여 큰 사이즈로 한눈에 볼 수 있고, 의료진 소개는 네 분 원장님 프로필을 각각의 페이지로 만들어 원장님이 시술 하시는 모습과 평소모습을 하나의 플래쉬로 삽입, 사용자들이 한번의 마우스 롤 오버를 통해 보고싶은 원장님의 프로필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적용하였는데, 시술하는 모습으로 신뢰감을 줄 수 있게 연출했다.
신데렐라 페이지는 언론매체를 통해 병원의 위상을 높이고 병원의 주력시술을 세상에 널리 알리게 된 계기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방송에서 원장님의 시술모습과 도전 신데렐라 프로그램을 통해 변신한 모델의 이미지, 방송 동영상을 홈페이지를 찾는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로 접근하였고, 현재 평소보다 상담 신청의 비율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
급속도로 발전하는 통신과학에 발맞추어 가기 위해 설계된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상담과, 문자 상담이 이루어지고 각 서브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형태의 아이콘 어플을 만들어 사용자들이 한번에 쉽게 정보를 보고, 편리하게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강조한 형태다.

그럼 그 외의 서브페이지는 어떤 모습일까? 전체적으로 각기 다른 느낌이 들수 있으나 각 페이지에 어울리는 레이아웃이 서로 조화로운 하나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
찾아오시는 길은 로드 뷰를 사용하여 고객이 쉽게 길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하고 마취과 원장님이 상주하는 안전한 병원을 강조하기 위해 푸른색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여 전문성을 연출했으며, 대표원장님해외봉사는 따뜻한 컬러를 사용하여 봄 성형외과의 나눔의 정신을 느껴볼 수 있다.
성형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성형 클리닉을 각각의 단락으로 나누고, 알기 쉬운 이미지 버튼을 사용하여 클릭시 해당하는 정보를 보기 쉽게 자세한 정보를 보여줬다. 그 뿐 아니라 동영상과 시술 전후사진 모두 볼 수 있게 하여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아도 해당 클리닉에 대해 시술 전후 사진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기본컬러는 블랙으로 선정하고 골드, 블루, 옐로우, 핑크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 심플하게 표현했고 각 카테고리에 대한 구분을 컬러로 구분하여 방문자들이 찾기 쉬운 형태로 나타내었다.
기존의 병원홈페이지와 다른 기업적인 느낌의 사이트로 메인 페이지의 산만한 레이아웃 구성이나 수많은 카테고리 나열 형태를 탈피하여, 어느 병원에서나 사용하는 흔한 이미지가 아닌 직접 촬영하여 만든 이미지로 봄 성형외과만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홈페이지를 완성했다.
이로써 기존의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모델 이미지와 비슷한 느낌의 레이아웃 구성이 아닌 봄 성형외과만의 특징을 잘 살린 정보 제공과 편리한 사용법,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통해 병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믿음과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타병원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를 했다고 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umini@bntnews.co.kr
▶ KTX로 떠나는, 홍도·흑산도 2박3일 ‘황홀경’
▶ 전국 4개 공원 ‘자전거 탐방로’ 25km 조성
▶ 주말, 집에서 브런치 타임 가져볼까?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고소득자 부럽지 않은 내게 딱 맞는 부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