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노윤호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궁' 제작발표회가 1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진행됐다.
판매량 140만부 에 빛나는 한국 만화 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시청률 약 30% 에 육박하며 '궁'스타일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탄생시키며 일본, 중국, 대만, 미국, 사우디 등 세계 23개국에 수출되어 높은 시청률로 인기리에 방영된 新 한류드라마가 뮤지컬로 재탄생 되는 것.
초절정 꽃미남 왕싸가지 대한민국 황태자 이신 역에는 유노윤호-김동호-런이, 완전평민 엽기비굴 여고생 채경 역에는 신의정-곽선영이, 황위 계승서열 2위 의성군 이율 역에는 이창희-정동화가, 황태자의 여자친구이자 커다란 욕망을 가진 발레리나 효린 역에는 최수진-서현진이 캐스팅됐다.
또한 뮤지컬 '궁'은 철저한 고증과 기발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재현된 환상적인 무대미술, 한국적인 분위기를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의상, 은은한 선율의 클래식음악부터 신명 나는 한국 전통음악까지 크로스오버의 진수를 보여줄 춤과 음악 등으로 한국 궁중문화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유노윤호의 첫번째 뮤지컬 도전작 '궁'은 2010년 9월8일 부터 10월24일까지 국립중앙 박물관 소재인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지현 기자 addio32@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