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군살이 생겼다면 일단 만져라?

2010-04-04 10:52:31

‘왜 이렇게 내 몸에는 덕지덕지 붙어있는 군살이 많은지’

대학생 최유선 양(22세)은 최근 거울을 보며 한숨짓는 횟수가 부쩍 늘었다. 한 3개월 전부터 과식과 운동부족 등으로 체중이 늘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몸 구석구석마다 군살이 눈에 띄는 것이다. 실제로 운동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여성들은 몸에 군살이 숨어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쉽게 빠지지 않는 군살이기에 고심만 늘어간다고.

전문가들은 다양한 군살 제거방법이 있지만 ‘마사지’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잠들기 전 15분만 투자해 마사지하면 볼록한 뱃살은 물론, 갸름한 팔, 날씬한 각선미도 만들 수 있다.

가늘고 매끈한 팔을 위한 마사지

팔의 군살과 뭉친 부분을 매일 마사지로 풀어주면 군살도 빠질 뿐 아니라 팔과 손목이 가늘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팔을 마사지하면서 어깨도 함께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가 풀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먼저 손바닥 전체를 팔에 밀착시켜 손목에서 어깨까지 양쪽 팔을 번갈아 쓸어 올린다. 주먹을 쥔 상태에서 주먹의 아랫부분을 팔에 밀착시켜 손목에서 어깨까지 쓸어 올린다. 손목에서 어깨까지 꾹꾹 주무르모 올라갔다 내려온다. 팔 주위를 돌아가며 전체적으로 주물러 준다.

잘록한 허리선을 위한 허리 마사지

손바닥이나 손가락 끝을 이용해 허리를 강하게 주무르고 지압점을 눌러주면 축적된 지방이 연소되고 군살이 빠지게 된다. 특히 옆구리의 피하지방은 손가락으로 꼬집듯 세게 잡아서 주물러 주거나 뭉툭한 접시의 끝으로 자극하는 법도 효과적.

하체비만 저주 풀어주는 다리 마사지

다리가 굵어지는 주된 원인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부종이 생기기 때문이다. 마사지로 하루 종일 다리가 받은 피로를 풀어주면 날씬한 각선미를 가질 수 있다.

먼저 발목에서 허벅지까지 손으로 쓸어 올린다. 종아리 부분을 주먹으로 강하게 밀어 올린다. 허벅지도 같은 방법으로 엉덩이까지 연결해서 주먹으로 강하게 밀어 올린다.

최근에는 하체에 마사지 효과를 주는 속옷 ‘피치바디’(www.peachy-body.com)가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폴리아미드 소재를 사용하여 피하지방에 압착하고 마사지 효과를 주는 피치바디는 입는 것만으로도 기초대사량을 14% 증가시켜 체중을 감량시켜준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부종을 제거하고 하체비만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일 꾸준한 마사지가 부담스럽다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어바웃어러브' 스틸컷, 피치핑크 코리아 제공)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최고의 여배우도 떨어지는 '탄력과 주름'은 벗어날 수 없다?
▶ 비-한예슬, 한 침대에 누운 '널 붙잡을 노래' MV 공개
▶ '개인의 취향' 손예진-이민호 동거 시작에 시청률 상승
▶ '그분' 박기웅, 숨겨둔 자식에 부인까지 있다?
▶[이벤트] 안나수이 립루즈로 달콤한 입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