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크릭앤리버코리아는 국내에서 탑 크리에이트 에이전시라고 해서 영화감독, 드라마작가, 시나리오작가, 소설가, 뮤지컬 감독, 작곡가, 작사가, 음악감독 등 100여명 정도의 에이전트 업무를 하고 있다.
특히 만화가 이현세, 작가 김탁환, 영화감독 곽경택 등 우수한 콘텐츠 제작자들의 판권 프로모션을 비롯한 에이전트 업무를 통해 그들의 가치 실현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크릭앤리버는 중국, 일본, 미국 등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그 활약을 하고 있다. 그중 일본에서는 경력이 20년이나 됐을 만큼 오래 되었다. 그만큼 더 체계적으로 일반 IT,멀티미디어 관련한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변호사, 의사, 강사, 변리사 등 분야별로 에이전트 회사가 분리 되어있다.
“국내에서의 경력은 일본보다 10년이 뒤져있다. 때문에 아직은 일본처럼 분야별로 세분화 되어 에이전트가 있지는 않지만 향후 멀지 않아 국내에도 변호사, 의사, 변리사 등 세부적으로 분야를 나눌 생각이다”라며 크릭앤리버의 앞으로 무한 발전 가능성에 대해 그 뜻을 내비쳤다.
현재 한국 에이전트 산업은 자랄 수 있는 토양이 척박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조건에도 크릭앤리버는 후퇴하지 않고 에이전트가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 여전히 앞으로 전진하고 있다.
“국가적 차원에서 봤을 때도 우리 크릭앤리버가 하는 에이전트 산업은 큰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생각된다. 서비스라는 것은 결국 사람이 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에이전트산업 자체가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면 고용창출의 효과도 동시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박 대표는 당찬 자신감을 드러냈다.
“크리에이터들의 재능을 조합하고 결합시켜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 일류 크리에이터와 클라이언트가 서로의 크리에이티브 니즈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크릭앤리버의 목표이다”라고 박 대표는 결의를 다지듯 말한다.

국내최고의 유통 기업으로 평가 받는 크릭앤리버는 컨텐츠 제공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버리고 종합 미디어 컨텐츠 기업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미 그 능력을 인정받은 크릭앤리버가 앞으로 국내 에이전시 산업에 미칠 영향이 바람이 될지 태풍이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사진제공: 크릭앤리버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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