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에픽하이처럼만 팬들과 소통하라!

2009-08-24 10:42:24
기사 이미지
이례적인 활동들로 항상 주목을 받고 있는 에픽하이의 ‘맵더소울닷컴(mapthesoul.com)’의 변신은 끝을 모른다.

‘에픽하이’하면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나 키워드들은 무수하며 항상 그들의 음악적 성향과 관련되어 에픽하이는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이미지였다. 하지만 요즘 ‘에픽하이’하면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가 하나 더 늘었다. 바로 에픽하이의 독립 레이블인 맵더소울닷컴 설립 후 얻게 된 ‘벤쳐’라는 이미지이다.

좀 더 자유로운 활동과 에픽하이만의 음악을 보여주기 위해 설립된 맵더소울닷컴은 팬들과의, 대중과의 다채롭고 원활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아티스트 포털 사이트 개설을 하였다.

많은 팬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아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맵더소울닷컴은 깔끔한 디자인, 다양한 볼거리와 에픽하이와 소속 아티스트들의 블로그 등 팬들과의 거리감을 없애고 가깝게 소통하는 에픽하이로 거듭나기 위한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최근 방영된 ‘무한도전-올림픽대로듀엣가요제’에서 개그맨 정형돈과 에픽하이가 결성한 삼자돼면의 ‘바베큐’와 지난 7월 22일에 발매된 ‘전자깡패’의 인기에 힘입어 맵더소울닷컴은 서버가 복구가 힘들 지경으로 다운되었던 경험도 있다.

맵더소울닷컴은 기능개선과 더불어 팬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들을 더 추가할 예정이다. MYK, Planet Shiver 등 소속 아티스트들에의 관심도 점점 불어나고 있는 중이다.

좀 더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위해 에픽하이는 궁리를 하고 있으며, 현재 그들은 9월 중순에 발매될 예정인 6집정규앨범 제작, 녹음, 작업 중이다.

한편, 오는 9월19일, 서울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EPIK HIGH [e]-PARADE’ 콘서트를 위해 에픽하이는 혼을 기울여 준비 중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펑크 & 록도 효리쉬~
▶ 신민아, ‘미공개’ 밀라노 화보 컷 공개
▶ 동방신기 12만명 팬, 1차 심리 앞두고 탄원서 제출
▶ '공민지 곰돌이 바지', 산다라박도 입었다? 논란 계속돼
▶ 섹시퀸으로 돌아온 백지영, '지하철 여행'에서는 장난꾸러기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