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커리어우먼 이미지로 매력 발산하기

김희정 기자
2009-06-23 17:42:43

여자라면 한번쯤 꿈꿔 보았을 영화 속 커리어우먼이 있다. 바로 스튜어디스다. 예쁜 유니폼과 깔끔한 이미지, 아름다운 미소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아주 충분하다. 이처럼 자신을 가꿀 줄 아는 여성은 사람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다.

그녀를 빛나게 하는 자신감은 과연 무엇일까? 얼굴 생김새와 상관없이 상대방에게 호감을 살 수 있는 것이 아름다운 미소다. 미소는 상대가 먼저 다가설 수 있도록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호감의 표현이라 매우 중요한 언어로 손꼽힌다. 미소에도 가장 이상적인 비율이 있는데 적당히 보이는 잇몸과 치아와의 조화가 가장 아름다운 미소라인을 결정짓는다.

드라마 속 연예인들의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는, 웃을 때 더욱 예뻐 보이게 한다. 그들이 자신 있게 웃을 수 있는 건 가지런하고 깨끗한 치아 덕분이다. 단순히 치아교정이나 치아성형만 하고도 성형의혹까지 받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연예가에서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라미네이트’는 빠른 시일 내에 교정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과연 연예인처럼 치아 교정만으로 얼굴 전체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까?

라미네이트는 사람들의 美에 대한 강한 욕구로 탄생된 심미교정이다. 과거에는 치아의 기능만을 생각해 금이나 은을 사용하였으나, 사람들의 자연스러움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지면서 근래에는 거의 자연 치아에 가까운 라미네이트를(도자기재질) 이용하여 치아교정이나 치아성형을 하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턱의 위치가 다소 변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엇나간 치아 때문에 턱이 앞이나 뒤로 치우쳐 제 자지를 찾지 못하고 있다가 교정을 통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이 원리인 셈이다. 연예인의 경우엔 라미네이트로 급속 교정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일반교정이나 급속교정이나 치아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올 여름 '쿨 비키니' 퍼레이드
▶ 하이힐,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 손쉽게 연출하는 헤어밴드 코디법

▶ 서인영 "아찔한 속눈썹" 따라잡기
▶ 젠틀맨 지진희, 엉덩이 공개한 사연은?
▶ 'V라인'에 숨겨진 비밀
▶ 잠자리를 거부하는 당신의 아내, 혹시?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