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찬란한너의계절에' 등장인물, 몇부작, OTT는?

정지연 기자
2026-02-20 01:30:02
기사 이미지
'찬란한 너의 계절에' 인물관계도

'판사 이한영'의 후속작으로 제작된 MBC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가 오늘(20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일 신나는 여름방학처럼 사는 남자 '찬'과 스스로를 겨울에 가둔 여자 '란'이 운명처럼 만나 서로의 얼어붙은 시간을 깨우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다. 방영 전부터 주연 배우 이성경과 채종협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기사 이미지
'찬란한 너의 계절에' 인물관계도, 등장 인물

'찬란한 너의 계절에'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이성경이 연기하는 송하란은 국내 최고 하이엔드 패션 하우스 '나나 아틀리에'의 수석 디자이너다.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차가운 실무형 리더로, 팀장실에 스마트 글라스를 설치해 타인과 거리를 두며 집에서도 주로 혼자 시간을 보내는 인물이다.

기사 이미지
'찬란한 너의 계절에' 출연진

반면 채종협이 맡은 선우찬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소속의 캐릭터 디자이너다. 뛰어난 친화력을 가진 밝은 성격의 소유자지만, 그 이면에는 말 못 할 깊은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두 사람이 만나 그려낼 예측 불허의 로맨스가 기대를 모은다.

기사 이미지
'찬란한 너의 계절에' 원작

이미숙은 '나나 아틀리에'의 대표이자 업계에서 '퀸나나'로 불리는 김나나 역을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전성기 시절 첫사랑이었던 박만재(강석우 분)와 극적으로 재회하며 중년의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나나 아틀리에'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포진해 있다. 주니어 디자이너 송하영(한지현 분)과 막내 송하담(오예주 분), 하담의 남자친구 차유겸(김태영 분)이 극에 활력을 더한다. 또한 최고 운영 책임자 연태석(권혁 분), 시니어 디자이너 제래미(장용원 분), 주니어 디자이너 백승규(기현우 분), 어시스턴트 디자이너 전푸름(이승연 분), 인턴 김솔(윤채빈 분)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오피스 라이프를 그려낸다.

기사 이미지
'찬란한 너의 계절에' ott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웹툰이나 소설 원작이 없는 오리지널 극본으로, 조성희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연출은 정상희, 김영재 감독이 공동으로 맡아 섬세한 영상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총 12부작으로 기획된 '찬란한 너의 계절에'는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본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은 OTT 웨이브(Wavve)와 디즈니+(Disney+)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재방송은 오는 21일 오후 2시와 8시 40분에 1회가 편성되어 있다.

기사 이미지
MBC 새 금토드라마 '찬란한 너의 계절에'가 20일 첫 방송된다. 이성경과 채종협이 주연을 맡아 각각 차가운 디자이너 송하란과 상처를 가진 밝은 남자 선우찬으로 연기를 펼친다. 이미숙, 강석우 등 중견 배우들의 합류로 풍성한 서사를 예고하며, '나나 아틀리에'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원작 웹툰이 없는 오리지널 작품으로 총 12부작이며, 웨이브와 디즈니+에서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