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우리들의발라드’ SBS 연예대상 떴다

서정민 기자
2025-12-31 07:20:20
기사 이미지
‘우리들의발라드’ SBS 연예대상 떴다 (사진=SBS)

'우리들의 발라드' TOP12가 '2025 SBS 연예대상'에 떴다.

'우리들의 발라드' TOP12(김윤이, 민수현, 송지우, 이예지, 이준석, 이지훈, 임지성, 정지웅, 제레미, 천범석, 최은빈, 홍승민)는 지난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예대상'에서 특별한 축하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시상식 2부의 화려한 막을 연 TOP12 멤버들은 윤종신의 '오르막길'과 이문세의 '붉은 노을'을 연달아 선보이며 연말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TOP12는 '우리들의 발라드' 우승자 이예지의 파이널 경연곡이기도 한 '오르막길' 무대에서 서정적인 감성의 곡에 걸맞은 진심 어린 보컬과 조화로운 하모니로 깊고 진한 여운을 남겼다. 이어진 '붉은 노을' 무대에서는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 속 시원한 가창력을 뽐내 현장은 물론 안방의 열기까지 끌어올렸다.

개인의 음색과 개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 구성은 '우리들의 발라드' TOP12만의 색깔을 선명하게 드러내며 출연진과 관객들의 큰 호응을 자아냈다. 특히 탄탄한 가창력과 진정성 있는 표현력이 더해진 축하 무대는 자연스럽게 떼창으로 이어지며, 연말에 어울리는 따뜻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우리들의 발라드'는 '화제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모은설 작가는 '방송작가상'을, '탑백귀'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차태현이 이예지의 무대를 보고 눈물을 흘리는 장면으로 4,500만 조회수를 기록해 '핫클립상'을, 여기에 MC이자 '탑백귀'로 함께한 전현무가 쇼음악 부문 '프로듀서상'을 수상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처럼 다양한 부문에서의 수상은 프로그램의 폭발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화제의 프로그램상' 수상 직후 TOP12 대표로 마이크 앞에 선 이예지는 "모든게 처음인데 어려서부터 좋은 기회를 얻게 돼 기분이 좋다. 어린 친구들을 가족처럼 보듬어 주신 PD님과 작가님들 모두 너무너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리들의 발라드' TOP12는 2026년 1월 6일 첫 방송될 스핀오프 프로그램 '무무X차차-우발라디오'로 활기찬 새해를 연다. 이어 '우리들의 발라드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1월 10일 성남, 24일 대구,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28일 부산, 3월 7일 대전에서 공연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