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가 MC 데프콘, 김풍과 함께 과학 토크쇼 ‘취미는 과학’의 스핀오프 ‘취미는 과학 여행’을 선보인다.
오는 12월 15일(월)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EBS ‘취미는 과학 여행’은 세계 곳곳의 현지 과학자를 만나고, 그 지역만의 고유한 자연, 기술, 문화를 과학적 시선으로 탐험하는 여행과 과학을 결합한 여행 프로그램.
특히 이번 여행에는 ‘취미는 과학’에서 MC로 활약했던 데프콘이 성균관대 생명과학과 교수 이대한, 광운대 화학과 교수 장홍제, 그리고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와 스위스 곳곳을 누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또한 만화가 김풍이 과학 커뮤니케이터 항성, 크리에이터 원지와 미국을 방문해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예고하고 있다.
무엇보다 ‘취미는 과학 여행’은 과학은 어렵고 여행은 뻔하다는 편견을 깨부수며 각 지역을 즐기는 색다른 시선을 제공한다. 여행 예능을 보듯 이들의 여정을 편하게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과학 지식을 쌓게 되고 서서히 과학의 마법에 빠질 것이라고 해 관심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여행을 통해 인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과학 기술과 이를 만들어내는 과학자들의 삶을 깊이 있게 조명한다. 누군가에게는 여행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삶의 일부인, 오직 과학자만이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순간들을 직접 겪어보며 시청자들의 오감을 자극할 ‘취미는 과학 여행’이 기다려진다.
EBS ‘취미는 과학 여행’은 오는 12월 15일(월)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 되며 티빙, 웨이브 등 OTT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