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장우♥조혜원 결혼식 사진

전종헌 기자
2025-11-24 00:05:04
기사 이미지
이장우♥조혜원 결혼식 사진 SNS

이장우와 조혜원이 23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7년 열애 끝에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이 7년 열애의 마침표를 찍고 부부로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장우와 조혜원은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양가 가족과 친지, 가까운 지인들의 축복 속에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2018년 드라마로 맺은 인연을 7년여간 이어온 끝에 백년가약을 맺게 됐다.

이날 결혼식은 이장우가 몸담았던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팜유 라인' 멤버들이 주요 식순을 맡아 의미를 더했다. 사회는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맡아 특유의 재치 있는 진행으로 현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이끌었다. 기안84는 다소 긴장한 듯하면서도 이장우와 조혜원의 앞날을 진심으로 축복하는 멘트를 건네 하객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주례석에는 '팜유 대장' 전현무가 섰다. 이장우의 든든한 형이자 인생 선배인 전현무는 진중하면서도 위트 있는 주례사를 통해 신랑 신부에게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장우는 신랑 입장 후 전현무를 향해 90도로 깍듯하게 인사하며 깊은 신뢰와 존경심을 표했다. 축가는 이장우의 사촌 형이자 가수인 환희가 맡았다. 환희는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히트곡 'Sea Of Love'를 열창하며 동생의 결혼을 축하했고, 이어 뮤지컬 배우 민우혁과 한지상도 마이크를 잡아 웅장한 하모니로 식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기사 이미지
이장우♥조혜원 결혼 식 현장 사진 공개

공개된 현장 사진 속 이장우와 조혜원은 누구보다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다. 이장우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블랙 턱시도에 보타이를 매치해 클래식하고 듬직한 새신랑의 면모를 뽐냈다. 평소 방송에서 보여주던 친근한 모습과 달리, 긴장과 설렘이 교차하는 표정으로 버진로드를 밟은 이장우는 하객들의 환호에 환한 미소로 화답했다.

신부 조혜원은 우아함을 강조한 홀터넥 디자인의 실크 드레스를 선택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화려한 비즈 장식 대신 실크 소재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살린 드레스는 조혜원의 단아한 매력을 돋보이게 했다. 여기에 긴 베일을 매치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신랑 이장우의 손을 잡고 행진하는 내내 밝은 표정을 잃지 않아 하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장우와 조혜원의 인연은 2018년 방영된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시작됐다. 당시 선후배 동료로 만난 두 사람은 드라마 종영 후 연인으로 발전했고, 8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극복하며 사랑을 키워왔다. 2023년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한 이장우와 조혜원은 이후 방송과 SNS를 통해 서로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결혼식 시점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쏠렸던 바 있다. 이장우는 MBC '나 혼자 산다'와 '팜유' 유닛 활동 등 활발한 예능 활약을 위해 결혼식을 약 1년가량 미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장우는 지난해 연말 방송에서 "내년에는 결혼할 계획"이라고 직접 언급하며 예비 신부 조혜원을 향한 확고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묵묵히 곁을 지켜준 조혜원과, 방송 활동을 배려해 준 이장우의 깊은 신뢰가 7년 열애의 결실로 이어진 셈이다.

이장우는 결혼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보여준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은 이장우는 이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더욱 성숙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혜원 또한 이장우의 아내이자 배우로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많은 이들의 축복 속에 부부의 연을 맺은 이장우와 조혜원이 보여줄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 이미지
©전현무,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이 23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7년 열애 끝에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예식은 이장우의 절친한 동료인 '팜유 라인'이 총출동해 자리를 빛냈다. 기안84가 사회를 맡아 유쾌한 분위기를 주도했고, 전현무가 주례를 맡아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축가는 이장우의 사촌 형 환희가 'Sea Of Love'를 불렀으며, 민우혁과 한지상도 축하 무대를 꾸몄다.이장우는 블랙 턱시도를 입고 듬직한 자태를 뽐냈으며, 조혜원은 홀터넥 실크 드레스로 우아한 매력을 발산했다. 두 사람은 2018년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을 통해 인연을 맺은 뒤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장우는 예능 활동을 위해 결혼을 1년 미뤘던 만큼, 오랜 기다림 끝에 맺어진 두 사람의 결실에 많은 축복이 쏟아졌다. 이장우는 결혼 후에도 배우이자 방송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이혼숙려캠프’ 가정폭력 남편
    TV

    ‘이혼숙려캠프’ 가정폭력 남편

    ‘이혼숙려캠프’ 사상 최초 이혼 소송 중 출연한 부부의 충격적인 가정폭력 실태가 공개돼 분노를 샀다.20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1-21 07:00:15
  • ‘살림남’ 박서진 아빠 뇌 건강 이상
    TV

    ‘살림남’ 박서진 아빠 뇌 건강 이상

    가수 박서진이 아버지의 급박한 건강 이상 소식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오는 22일(토) 방송되는 KBS 2TV ‘살림하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1-21 08:13:09
  • ‘신인감독김연경’ 흥국생명 결과
    TV

    ‘신인감독김연경’ 흥국생명 결과

    원더독스의 첫 직관 현장! 약 2,000여 명 관중들의 뜨거운 환호 MBC ‘신인감독 김연경’, 오는 23일(일) 밤 9시 10분 마지막 회
    ‘필승 원더독스’의 마지막 여정이 시작된다. 오는 23일(일) 밤 9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1-21 08:22:58
  • 임영웅, 전국투어 서울콘 시작
    Music

    임영웅, 전국투어 서울콘 시작

    가수 임영웅이 이번에는 서울을 하늘빛으로 만든다.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KSPO DOME에서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1-21 08:2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