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로드웨이의 가장 거대한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 내한 공연이 부산 개막을 앞두고 ‘아모레부산’과 팝업을 개최한다.
아모레부산은 부산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해운대에 위치하여 수려한 풍광과 함께 해리단길에 인접한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만나게 될 ‘위키드’의 환상적인 에메랄드빛 세계는 작품을 기다리는 관객은 물론 색다른 문화 경험을 선호하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에메랄드 시티 in 아모레부산’은 주인공 엘파바와 글린다가 환상적인 시간을 보내게 되는 도시 ‘에메랄드 시티’를 여행하며 ‘오즈모폴리탄’적인 시간을 보낸다는 테마로 진행된다. ‘오즈모폴리탄’은 작품 속 세계관인 ‘OZ(오즈)’의 언어로 활기차고 세련된 오즈 도시의 분위기를 의미한다. ‘위키드’의 주요 장면과 무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테마존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마치 작품 속 세계를 실제로 여행하는 듯한 생생한 순간을 선사한다.
팝업존에 입장 시 ‘에메랄드 시티 입국존’에서 에메랄드 시티 맵을 받아 여행하듯 지도에 따라 각 존을 돌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오즈모폴리탄 존’에서는 엘파바, 글린다, 에메랄드 시티 시민의 실제 무대 의상이 전시되어 ‘위키드’만의 세련되면서도 독창적인 의상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공간은 풍성한 꽃 장식과 조명 연출로 함께 꾸며져 초록빛 에메랄드 시티의 생동감을 한층 더한다.
‘버블머신 존’에서는 글린다의 버블머신, 마법봉, 왕관과 엘파바의 빗자루 등의 소품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오즈 미러’에서는 작품의 아이콘으로 꾸며져 거울 셀카를 남길 수 있다. 팝업존의 체험 모습이 담긴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부산 공연 초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오즈 메일박스 카드를 증정한다. ‘The Popular Table’에서는 글린다를 상징하는 핑크 컬러 테마의 뷰티 기획전을 만날 수 있다.
팝업존과 연결된 1층 오설록티하우스 해운대점으로 이동해 에메랄드 시티 여정을 이어갈 수 있다. 아모레부산 체험 완료 후 ‘위키드’ 콜라보 음료 10%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콜라보 음료를 주문한 뒤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부산 공연 초대권이 증정된다.
아모레부산부터 오셜록티하우스까지 무대 밖에서 만나는 환상의 세계의 여행에 이어 차와 디저트로 여유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완벽한 ‘에메랄드 시티 코스’다. ‘에메랄드 시티 in 아모레부산’은 지난 4일부터 3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뮤지컬 ‘위키드’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3년만의 내한 공연으로 지난 7월 서울 개막에 앞서 진행한 아모레성수와의 팝업은 방문객 수가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화제가 되었다. 뮤지컬 장르의 대중적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무대 세트, 의상 등 작품의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존은 공연장 밖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문화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 첫 내한 공연으로 개막을 앞둔 뮤지컬 ‘위키드’는 2024년 브로드웨이 최초 주간 박스오피스 500만 달러 돌파, 2025년 1월 웨스트 엔드주간 박스오피스 기록을 갈아치우며 브로드웨이 초연 22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전 세계 16개국 7,000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했으며 토니상, 드라마 데스크상, 그래미상 등 세계적 시상식에서 100여 개의 트로피를 석권했다.
이다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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