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이 31일 오후 6시 30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다.
LG는 전날 열린 4차전에서 7-4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후반까지 끌려가며 패색이 짙었지만, 막판 집중력을 발휘하며 경기를 뒤집고 통합 우승의 9부 능선을 넘었다. 반면 다 잡았던 경기를 내준 한화는 1승 3패의 절대적인 열세에 놓이며 안방에서 우승 트로피를 내줄 위기에 처했다.

2025 KBO 한국시리즈 5차전 경기 일정 및 중계 방송 (2025년 10월 31일 LG 트윈스 - 한화 이글스)
한국시리즈 5차전 일정: 2025년 10월 31일 금요일 18:30, 장소: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한국시리즈 5차전 중계: SBS, (18시 15분부터 중계 방송 시작)
한국시리즈 5차전 선발 투수: 앤더스 톨허스트 vs 문동주
2025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의 향방을 가를 운명의 5차전 선발 투수와 중계 채널이 확정됐다. LG 트윈스와 한화 이글스는 31일 오후 6시 30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7전 4선승제 한국시리즈 5차전을 치른다. 시리즈 전적 3승 1패로 앞서며 우승에 단 1승만을 남겨둔 LG는 외국인 투수 톨허스트를, 벼랑 끝에 몰린 한화는 토종 영건 문동주를 선발로 예고했다. 5차전 경기는 SBS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LG 트윈스는 이제 대전에서 2년 만의 정규시즌·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축포를 쏘아 올릴 준비를 마쳤다. 4차전 대역전승으로 팀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LG가 5차전에서 승리하면 지난 2023년에 이어 또 한 번 KBO리그 최강자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원정에서 시리즈를 끝내고 싶은 동기부여가 확실하다.
LG는 5차전 선발 마운드를 외국인 투수 톨허스트에게 맡긴다. 톨허스트는 올 시즌 LG 마운드의 한 축을 든든하게 지킨 투수다. 안정적인 제구력과 다양한 변화구를 바탕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큰 경기 경험도 풍부해 단기전에서 계산이 서는 투수로 평가받는다. 염경엽 감독은 톨허스트가 시리즈를 매듭지어주길 기대하고 있다. 4차전에서 살아난 타선의 지원 사격 또한 톨허스트의 어깨를 가볍게 만든다. LG 타선은 4차전 막판 보여준 응집력을 5차전에서도 재현해 조기에 우승을 확정 짓겠다는 각오다. 만약 5차전을 내주더라도 6, 7차전이 홈인 잠실에서 열리는 만큼 심리적인 여유는 한화보다 앞선다.

한화 이글스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5차전마저 패배하면 안방에서 상대의 우승 세리머니를 지켜봐야 하는 최악의 상황을 맞는다. 4차전의 충격적인 역전패를 딛고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것이 급선무다. 한화는 팀의 미래이자 현재인 '토종 영건' 문동주를 선발로 내세워 총력전을 펼친다.
문동주는 150km/h를 넘나드는 강속구를 주무기로 하는 파이어볼러다. 문동주의 구위가 LG 타선을 압도할 수 있다면 한화에게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 최원호 감독과 코칭스태프는 문동주가 젊은 패기를 앞세워 팀을 위기에서 구해줄 것으로 믿고 있다. 홈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 역시 문동주에게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한화로서는 5차전을 반드시 승리해 시리즈를 6차전이 열리는 서울 잠실야구장으로 끌고 가야만 한다. 타선 역시 4차전의 아쉬움을 씻고 마운드에 오르는 문동주를 도와야 하는 무거운 책임을 안고 타석에 들어선다. 벼랑 끝에서 펼쳐지는 한화의 반격 의지가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주목된다.
한화 대 LG의 한국시리즈 5차전 경기는 SBS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한국시리즈 5차전 일정: 2025년 10월 31일 금요일 18:30, 장소: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한국시리즈 5차전 중계: SBS, (18시 15분부터 중계 방송 시작)
한국시리즈 5차전 선발 투수: 앤더스 톨허스트 vs 문동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