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가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2TV 생생정보’ 2401회에서는 장인정신이 깃든 기술부터 미식 탐방, 가을 여행지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방송에는 ‘대가의 일급정보’, ‘고수의 부엌 결정적 한 수’, ‘교통카드면 충분해’ 등 세 가지 코너가 준비돼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가의 일급정보] 54년 경력 도장 대가의 손끝
서울 강북구에서 반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도장의 예술을 이어온 장인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방송에서는 수십 년 동안 한자 한 자 정성을 담아 새긴 도장과, 손끝에서 만들어지는 전통의 멋을 조명한다. 장인은 “도장은 단순한 인쇄물이 아니라 사람의 인생을 담는 예술”이라 말하며, 한 획 한 획에 혼을 담는 작업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정성과 세월이 빚은 도장의 세계가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고수의 부엌 ‘결정적 한 수’] 불맛의 신세계! 주꾸미와 짜장면의 만남
인천 부평구의 한 중식 맛집에서 색다른 메뉴가 탄생했다. 바로 ‘주꾸미 짜장면’이다. 불맛 가득한 주꾸미와 깊은 감칠맛의 짜장 소스가 어우러진 메뉴로, 중식의 새로운 조합을 선보인다. 주방에서는 센 불 위에서 빠르게 볶아내는 화려한 조리 과정이 펼쳐지고, 손님들은 매콤하면서도 달큰한 풍미에 감탄한다. 주꾸미와 짜장면이 만나 탄생한 이색 메뉴는 맛의 균형과 식감의 즐거움을 동시에 담았다고 한다.
[교통카드면 충분해] 가을 정취 물든 충남 아산의 여행길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