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현무계획3'가 군산에서 시즌3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가 더욱 강력해진 웃음과 신선한 조합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MBN, 채널S, SK브로드밴드가 공동 제작하는 '전현무계획3' 1회에서는 MC 전현무와 곽튜브(곽준빈)가 시즌3의 첫 번째 도시이자 63번째 길바닥인 군산에서 예측 불가능한 여정을 시작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 전현무는 오늘의 '먹친구'에 대해 "'전현무계획' 사상 가장 뜬금없는 게스트"라고 소개하며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전현무는 "이 형이 나온다고 해서 '형이 왜 거기서 나와?'라고 했다"며 게스트의 정체에 대한 놀라움을 숨기지 않았다. 잠시 후 군산의 '짬뽕특화거리'에서 모습을 드러낸 인물은 바로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설민석이었다.

설민석은 등장과 함께 "김구 선생님이 조국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뛰어들겠다고 하신 말씀이 떠오른다. 제가 오늘 전현무를 위해 그렇게 할 것"이라며 역사 강사다운 비장하고 재치 넘치는 출사표를 던져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MBC 역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 시리즈를 통해 전현무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설민석의 등장은 두 사람이 '전현무계획3'에서 보여줄 새로운 호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전현무는 "여기까지 왔는데 단팥빵 하나만 먹자"며 곽튜브와 함께 군산의 명물 빵집에 들러 갓 구운 단팥빵을 폭풍 흡입하며 본격적인 먹방의 시작을 알렸다. 뒤이어 전현무는 "우리가 첫 끼로 이걸 먹은 적이 없었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씹뜯맛즐' 맛집"이라며 생선구이집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군산 생선구이 맛집에 도착한 두 사람은 도미, 병어, 갈치, 장대, 박대, 고등어 등 푸짐하게 쌓인 반건조 생선구이를 마주하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잠시, 곽튜브는 먹방 도중 전현무에게 "새신랑 챙겨준 줄 알았는데 짬 처리한 것 아니냐?"며 갑작스러운 불만을 터뜨려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설민석은 곽튜브와의 첫 만남부터 "곽튜브님, 우리나라에서 가장 쌀이 많이 생산되는 지역이 어딘지 아느냐?"며 기습적으로 역사 강의를 시작해 곽튜브를 당황하게 했다. 진지하게 강의를 듣던 곽튜브는 점점 영혼이 가출한 듯한 리액션을 보여 전현무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기나긴 강의 끝에 설민석은 "군산에 오면 중국 음식을 꼭 맛봐야 된다"고 강력하게 추천했고, 세 사람은 군산의 매운맛 성지로 알려진 짬뽕 맛집으로 향했다. 전현무는 "안 그래도 지금 갈 곳은 군산의 '3대 짬뽕' 중 제일 매운 곳인데, 배우 이주승이 어머니를 모시고 온 맛집"이라고 소개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하지만 설민석은 "사실 제가 장모님과 매운 전골을 먹다가 응급실에 실려 간 적 있다"고 고백하며 스스로 '맵찔이'임을 인증했고, 또 다른 '맵찔이'인 곽튜브와 함께 대환장 파티를 예고해 폭소를 자아냈다.

전현무는 군산 ‘일식집’으로 이동하던 중, “준빈이한테 청첩장을 받았다”며 리얼 ‘현타’를 호소한다. 그러면서 그는 설민석에게 “나는 결혼을 해야 돼? 말아야 돼?”라고 묻는다. 설민석은 조선시대와 가수 김연자를 오가는 시원시원한 답변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이 같은 대화 중 곽튜브는 “(전현무) 형님은 51세 전에는 결혼할 것 같다”며 앞으로 3년 내 결혼을 직감하는 한편, “형님은 결혼하고도 잘 노실 것 같다”는 엉뚱한 발언으로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세 사람이 외관까지 일본 정통식인 48년 전통의 일식집에 도착한 가운데, 사장님은 “우리 식당은 ‘유비끼’가 인기다. 서울에서도 ‘유비끼’ 먹으러 많이들 오신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그런데 세 사람이 주문을 하고 기다리던 중, 전현무가 갑자기 카메라를 들고 재빠르게 주방으로 쫓아 들어가 의문을 자아내는데, 이 모습에 곽튜브가 “역시 기자 출신은 다르지 않나. 발로 뛰는 기자!”라며 치켜세워서 무슨 이유에서인지 궁금증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도미 유비끼’가 포함된 풍성한 정식 코스를 먹던 설민석은 역대급 찰진 표현을 대거 내뱉어 분위기를 끌어 올린다.
과연 도미 유비끼 정식의 모습은 어떨지, '맵찔이 듀엣'으로 뭉친 곽튜브와 설민석이 군산의 명물 '고추 짬뽕' 앞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그리고 전현무와 곽튜브 사이에 벌어진 사건의 전말은 무엇일지 '전현무계획3' 첫 방송(1회)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전현무계획3' 방송시간은 17일(금) 밤 9시 10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