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CHOSUN이 12월 방송할 예정인 글로벌 축구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 ‘히든FC : 숨겨진 대한민국 슛돌이를 찾아라’(이하 ‘히든FC’)에 도전할 초등학생 남녀 어린이들을 모집한다.
‘히든FC’는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프로젝트로 공개 오디션을 통해 재능 있는 축구 유망주를 발굴하고 유소년 축구붐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시작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축구를 좋아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대한민국 국적의 남녀 어린이로, 대한축구협회 선수(1종) 등록된 학생을 제외한 모든 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로 TV CHOSUN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10월 11, 12일 천안 축구종합센터에서 1차 예선을 진행하며, 3차에 걸친 국내 오디션을 걸쳐 최종 13명의 합격자를 뽑는다. 최종 선발된 13명은 스페인에서 열리는 국제 유소년 축구 클럽 대항전(Surf Cup)에도 출전할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올해에도 ‘나도 슛돌이다’ 사업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활약할 많은 인재들이 배출되고 생활 축구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히든FC : 숨겨진 대한민국 슛돌이를 찾아라’의 오디션 및 해외 대회 출전 과정은 오는 12월 TV CHOSUN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