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IVE)가 미국 빌보드에서 글로벌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8월 발매된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은 '월드 앨범'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4위, '톱 앨범 세일즈' 16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는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아이브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에도 랭크되며 총 6개 차트에 동시 진입했다.
신보 '아이브 시크릿'은 화려한 표정 뒤 숨겨진 감정의 흐름에 집중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XOXZ'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뜻의 아이브표 신조어 'XOXZ'를 노래하며, 아이브는 해당 곡을 통해 지상파 음악방송 3사 1위를 섭렵했다.
아이브는 지난 2월 발매한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와 이번 '아이브 시크릿'으로 국내외 차트와 시상식을 석권하며 거침없는 '아이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미니 3집 선공개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한 데 이어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의 기록을 더해 단일 앨범 통산 음악방송 15관왕('레블 하트' 11관왕, '애티튜드' 4관왕)에 올랐다.
시상식에서도 존재감을 입증했다. 아이브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K 월드 드림 베스트 아티스트상' 여자 그룹 부문을,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음원 대상 격인 '사운드 오브 더 이어(SOUND OF THE YEAR)'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두 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KSPO DOME(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의 포문을 연다.
송영원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