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박나래가 돌아가신 조부모님의 집을 정리하다 할머니의 김치를 발견하고 오열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나혼산)에서 박나래가 돌아가신 조부모님의 집을 정리하던 중 할머니의 김치를 발견하고 눈물을 쏟아냈다. 슬픔에 잠긴 박나래 앞에서 어쩔 줄 몰라 하던 전현무와 기안84의 독특한 위로 방식이 무지개 회원들의 안타까움과 웃음을 동시에 자아냈다.

오늘(26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나혼산)에서는 박나래가 조부모님의 흔적이 가득한 집을 정리하는 모습과 함께, 뮤지컬 배우 카이가 ‘정기열 교수’로서의 반전 가득한 일상을 보내는 모습이 전파를 탄다.

방송에 앞서 공개된 영상 속에서 박나래는 조부모님 댁 정리를 돕기 위해 방문한 전현무, 기안84와 함께 집안 곳곳을 둘러봤다. 박나래는 거실에 놓인 냉장고 문을 열었고, 그 안에 고스란히 남아있는 할머니의 김치통들을 발견했다. 할머니의 손맛이 담긴 김치를 마주한 박나래는 그 자리에 주저앉아 참았던 울음을 터뜨렸다. 박나래는 “나한테 김치가 특별한 의미니까”라고 되뇌며 한동안 슬픔을 감추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박나래가 오열하는 동안 전현무와 기안84는 어떤 말도 건네지 못하고 멀찍이 서서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두 사람의 어색한 모습을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키는 “한 번 안아라도 주고!”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고, 코드 쿤스트는 두 사람의 갈 곳 잃은 시선 처리를 지적하며 “어딜 보는 거야?”라고 당황스러움을 표했다. 하지만 박나래는 훗날 스튜디오에서 “그렇게 어설픈 모습이 더 오빠들 같아서 좋았어”라고 말하며 전현무와 기안84의 서툰 위로에 오히려 고마움을 전해 뭉클함을 더했다.

감정을 추스른 박나래는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생전에 자주 앉아 계시던 소파를 보며 처분 방법을 고민했다. 그때 기안84가 조심스럽게 “이거 찍어서 (중고거래 사이트에) 올려볼까?”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예상치 못한 기안84의 발언에 박나래는 속상한 마음에 버럭 화를 냈고, 자신의 실수를 깨달은 기안84는 면목이 없는 듯 고개를 푹 숙였다. 전현무는 둘 사이에서 난감해하며 상황을 수습하려 애썼다. 스튜디오에서 기안84는 “미안해, 나래야”라며 진심으로 사과했고, 박나래는 “진짜 돌아이(?) 같았어. 근데 그거 때문에 웃긴 했어”라며 미소를 지었다. 멈추지 않을 것 같던 박나래의 눈물을 순식간에 멎게 만든 전현무와 기안84의 엉뚱한 활약이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뮤지컬 배우 카이가 ‘카 교수’가 되어 학교로 출근하는 모습도 담겼다. 카이는 “공연예술학과 정기열 교수”라고 자신의 또 다른 이름을 소개해 무지개 회원들을 놀라게 했다. 박나래와 키는 카이의 본명을 처음 알게 된 듯 “카 씨 아니었어?”라며 신기해했다. 연구실에 도착한 ‘카 교수’ 카이는 공간을 정돈하고 조명을 켜는 등 자신만의 출근 루틴을 보여주며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였다.

연구실 정리를 마친 카이는 식사를 위해 다른 건물로 이동했다. 교직원 식당과 학생 식당이 있는 곳이었다. 카이는 “원래 식판에 먹는 밥을 좋아해요”라며 학식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하지만 교직원 식당에 대해서는 “약간 불만(?)이 있다”며 “어른 입맛으로 자꾸 나와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교직원 식당에 가면 밥도 먹어야 하고 사회생활도 해야 해서 바쁘다”는 고충을 털어놓았다. 이에 코드 쿤스트는 “학생 식당 가면 학생들이 그런 마음을 가질 텐데?”라고 받아쳐 폭소를 유발했다.

카이는 학생 식당에서 ‘고독한 미식가가 학식 먹는 방법’을 선보였다. 수프 한 입과 돈가스 한 조각을 진지하게 음미하며 온몸으로 맛을 표현하는 카이의 모습에 이장우는 “학식은 아무리 먹어도 배가 안 부르지”라며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카이가 돈가스를 먹으며 누군가를 향해 눈웃음을 보내자, 박나래는 “학식 먹으면서 저럴 일인가?”라고 말했고, 키는 “알고 보니 대상이 없는 거 아니야?”라고 덧붙여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처럼 박나래의 눈물과 웃음이 공존했던 조부모님 댁 정리 현장과 뮤지컬 배우 카이가 아닌 ‘카 교수’로 보내는 특별한 하루는 오늘(26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나혼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